라온시큐어, 부산은행에 FIDO 생체인증 기반 ‘바이오공인인증서’ 오픈
상태바
라온시큐어, 부산은행에 FIDO 생체인증 기반 ‘바이오공인인증서’ 오픈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7.2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공인인증서 유효기간 3년 확보, 매년 등록 갱신하는 불편함 해결

[CCTV뉴스=최진영 기자] 라온시큐어가 부산은행 ‘BNK바이오패스’ 서비스에 생체정보 기반 인증서로 기존 비밀번호 방식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바이오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오픈했다.

부산은행 고객들은 ‘바이오공인인증서’ 서비스를 통해 지문 인증만으로 공인인증서가 자동으로 제출돼 모든 금융서비스를 이체한도 등 별도의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해졌다.

7월 21일 라온시큐어에 따르면 공인인증서를 생체인증과 결합해 스마트폰 내 안전 장소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보안성도 높였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3월과 7월 부산은행에 자사의 FIDO 기반 차세대 통합인증 플랫폼 ‘터치엔 원패스’와 ‘원패스 간편인증 서비스’를 공급한 바 있다.

‘바이오공인인증서’는 기존 비밀번호 기반 1년 유효기간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생체정보 기반 인증서 서비스이며, 생체인증 만으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증서 유효기간이 3년으로 매년 공인인증서를 갱신,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했다.

사용자 스마트폰에서 바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고, 신뢰받는 보안 실행환경 TEE(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기반의 키 생성 및 전자서명 과정을 통해 인증서 도난 및 유출을 원천 차단했다. 또한, 정부의 공인인증서 표준 규격을 준수하여 고객사의 기존 인증 인프라 시스템과 완벽한 호환성을 지원하고, 고객사의 인증 인프라 시스템 수정 및 변경을 최소화했다.

특히 이번 부산은행 ‘BNK바이오패스’ 서비스는 FIDO기반(지문, 홍채, 안면인식 등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본인 인증방식)의 모든 스마트폰(아이폰 iOS 8.0 이상 및 안드로이드 6.0 이상 단말기)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이사는 “3년 유효기간의 공인인증서, 생체인증, TEE 기술 결합을 통해 강력한 부인방지 및 보안성을 확보했다”며 “바이오공인인증서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생체인증 서비스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