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능평,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 등 학점은행제수강자 위한 무료지원 아동미술심리상담사 개설
상태바
한능평,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 등 학점은행제수강자 위한 무료지원 아동미술심리상담사 개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하 한능평)에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학점은행제에서 진행하는 제도활용교육에 관련한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자격증 취득자이거나 취득한 자가 아니더라도 자격기본법에 따라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에서 업무가 가능한 아동심리·미술심리 등의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미술지도사 과정을 무료지원한다고 밝혔다.

한능평은 서울남부교육청에 정식 등록된 온라인평생교육원(제-267호)으로 각 자격증은 4~6주의 단기기간 내에 정해진 인터넷강의 수강 및 시험응시를 진행하여 합격여부가 결정되며 강의관련 교안파일과 시험응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예상문제파일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 란에 ‘통합지원’을 입력 후 수강신청 시 최대 3가지자격증까지 선착순 100명에 한해 무료접수가 가능하며 수강신청일에 따라 매 주 월요일에 개강하는 각 기수별로 반배정이 진행된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지원대상은 고졸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이 외에도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자,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소지자 또는 취득예정자, 요양보호사 또는 직업상담사 등이 무료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관련법률에 의거하여 학교 밖에서의 다양한 학점인정학습을 통해 학점이 누적되면 전문학사에서 4년제 학사까지의 다양한 학위취득을 부여하여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데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학점은행제에서는 학력기준에 따라 사회복지사(14과목)·보육교사(17과목)·평생교육사(10과목) 2급자격증과 건강가정사·한국어교원·청소년지도사 자격증취득 및 필기시험면제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한능평의 무료지원이 가능한 자격증은 총 20과정으로 소묘나 그림 등을 통한 심리파악을 진행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감상과 악기 등을 통해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음악심리상담사, 시청 등의 공공기관에서 주로 진행하는 학습클리닉에서 활용가능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상황설정 등을 통한 행동능력을 파악하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연령별로 내담자의 심리를 치료하는 노인심리상담사·아동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과 아동과 청소년의 창의력·인지력 향상을 위한 독서지도사·방과후지도사·인성지도사·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 등을 같이 진행 중에 있다. TV등의 미디어매체 등에서 많이 소개되고 있는 가정이나 사회생활의 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검사과정을 희망하는 경우 심리분석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역시 추천한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능평은 2017년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대상을 수상했으며 진행 중인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기본법에 따른 교육과정을 준수하여 자격증을 발급하는 자격관리기관(협회)은 개발원 산하에 PQI(민간자격정보서비스)사이트에서 자격관리번호 조회가 가능하다. 무료이벤트에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