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웰, 국내 완성차 업체에 산업 환기 솔루션 4차 시공
상태바
올스웰, 국내 완성차 업체에 산업 환기 솔루션 4차 시공
  • 정현웅 기자
  • 승인 2017.07.1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현웅 기자] 올스웰이 최근 국내 완성차 업체인 R사에 추가로 산업용환기시스템을 공급했고 밝혔다. 이번 시공은 지난 1, 2, 3차 시공에 이은 4차 시공이다. 국내 완성차 업체인 R사에서는 지난 1차 시공 이후에 환기시스템과 관련해서는 올스웰과 지속적으로 협의와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완성차 업체인 R사는 지난 2015년 올스웰의 산업환기시스템 기술을 처음으로 알게됐고 지난 2016년도 2분기에 첫 산업환기시스템 설치를 통해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됐다.

올스웰은 이후에 R사의 ‘기업환경개선’을 위해 기존업체 대비 50% 수준의 풍량 설계, 총거리 250m의 공기이송관로에 15~50m 간격의 8개의 흡기 지점에서 동일한 성능을 내며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

이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산업공기기술을 완성차 업체에 처음으로 적용한 사례였다. 또 여기서 그치지 않고 흡기 지점에서 댐퍼를 사용하지 않거나 이송관로의 직경 조절, 길이, 분기관의 각도 등을 세밀하게 설계하는 기술력을 통해서 만족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국내에 처음으로 산업공기분야 시스템을 소개한 올스웰의 기술력은 처음에는 기존 시공사와 안전공단의 검사관도 ‘효과적인 성능’에 대해서는 물음표를 던졌다.

하지만 실제 가동에서는 안전공단의 검사관이 제시한 성능기준을 기존 방식에 비해서 절반의 풍량으로 이뤄냈으며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이뤄냈다.

올스웰의 산업공기시스템 1차 시공 이후에 R사는 조립공장, 주조공장 등에 추가적으로 산업공기시스템을 설치했다. 

올스웰 강연수 대표는 “국내 완성차 업체인 R사와의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현재 중국 철강회사와의 계약과 함께 최근에는 ‘베이징 시내의 지하철 미세먼지 해결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중국 현지 자동차 업체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