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관리 20대부터 이뤄져야… ‘주름개선 화장품 선택법’
상태바
주름관리 20대부터 이뤄져야… ‘주름개선 화장품 선택법’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7.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주름이 생기는 원리는 피부 속 진피층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있는데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 성분인 콜라겐과, 피부의 탄력 성분인 엘라스틴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줄어 들면서 탄력을 잃어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이다.

세월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고 주름을 완전히 제거할 수도 없지만 일상생활 속 미처 알지 못한 작지만 매일 반복하는 잘못된 습관을 고쳐 관리하면 주름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면, 고개를 숙여 머리를 감을 때, 샴푸가 눈에 들어갈까 봐 이마, 미간, 눈밑을 찡그리면서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밑주름과 같은 주름살이 생긴다. 될 수 있으면 서서 샤워를 하면서 감는 것이 좋다.

잘 때에도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자면 배게에 얼굴이 눌리면서 눈밑에는 눈밑주름이 생기고 입가에는 팔자주름이 생기며 일어나서 눈을 비비면 눈가에 잔주름이 생긴다. 그러므로 똑바로 누워 자고 배게는 몸과 머리가 수평이 되도록 낮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목주름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표정 짓는 습관이나 자외선 차단을 제대로 하지 않아도 주름이 생긴다. 되도록 얼굴의 미간을 찡그리지 않고 외출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모자나 양산을 쓰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이미 자리잡은 팔자주름, 잔주름제거를 위해 잔주름레이저, 주름성형, 지방삽입술 등 잔주름시술이 있지만 병원까지 가서 잔주름치료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래서 시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성화장품인 크림, 에센셜오일, 앰플, 패치 같은 주름개선화장품을 써서 관리를 하기도 한다. 그 외의 방법으로는 매일 10분씩 지압으로 이마주름없애는법이나 고보습을 위한 주름개선에센스를 쓰거나 주름개선팩으로 팔자주름개선을 위한 주름관리를 할 수 있다.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1960NY의 ‘아쿠아 안티링클 3-STEP’은 토너와 에멀전, 크림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수분 충전 솔루션 라인이다. 맨 처음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를 화장솜에 덜어 가볍게 쓸어주고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을 골고루 두드려 흡수시켜준다. 이후 마무리로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을 사용해주면 된다.

이 밖에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 AWS 앰플, AWS 아이 젤 크림으로 구성된 AWS 안티링클 3-STEP의 경우, 성분 특성상 주름관리에 관여한다는 이유에서 주름개선크림∙에센스∙팩 등에 쓰이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들어 있다. 이와 더불어 이 세트에 속한 3종 제품 모두에는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세트 상품은 남성주름개선화장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얼굴주름 없애는운동 및 마사지 시에도 활용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