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IBM, AI 왓슨 적용 IT 서비스 출시…문제 해결 시간 90% 단축해

덴마크 단스케 은행, 사고 발생 전 선제적 대응 가능해진것은 물론 상시 운영되는 환경을 구현 신동훈 기자l승인2017.07.13 10:04:33l수정2017.07.13 10:2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CCTV뉴스=신동훈 기자] IBM은 IBM 클라우드 상에 구축된 IBM 왓슨(Watson)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 플랫폼은 기업들이 잠재적인 문제를 예측, 식별하고, 자가복구가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인간의 지능, 통찰력을 기술과 결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역량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고도로 안정화된 IT 환경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실례로 덴마크의 단스케 은행(Danske Bank)과 같은 많은 고객들이 이미 IBM 왓슨 기반 솔루션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IBM이 제공하는 IT 서비스에 이미 적용해왔던 이 솔루션을 통해 현재까지 1천만 건 이상의 IT 중단 사고가 해결됐으며, 매달 줄여 나가는 사고 건수는 1백만 건에 달한다. 또한, 자동화된 사고 수습 시스템을 통해 문제 해결에 소요되는 시간을 90%나 단축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동 결정 기술을 적용해 문제 해결 시간을 37% 더 단축시켰다.

IBM 글로벌 기술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마틴 제터(Martin Jetter)는 “고객들이 서비스 파트너로부터 기대하는 것은 언제 어디서나, 어느 시스템에서든 우수한 운영 능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왓슨 기반의 IBM 서비스 플랫폼은 서비스 제공과 품질을 재정의하고, 고객들에게 상당한 경쟁우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왓슨의 인지 능력이 적용된 IBM 서비스 플랫폼은 문제 예측 뿐 아니라, 선제적 자동화를 통해 품질을 향상시킨다. 이와 더불어, IT 담당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 보다 신속하게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플랫폼을 통해 자동화 툴은 간단한 지침을 실행하는 것 이상의 작업을 수행한다. 문제를 진단하고 근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구조화되지 않은 자연어 이메일과 대화 내용을 처리할 수 있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생성된 결과를 활용해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기술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현재 운영상의 간극을 찾아내어 맞춤형 솔루션을 설계 및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방대한 지식 기반 탐색이 가능해져 기술 담당자가 최적의 솔루션으로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플랫폼은 자율 운영과 주제 전문지식을 통해 설계부터 구축, 통합, 서비스 운영에 이르는 매니지드 서비스의 생애주기 전반을 지원한다.

왓슨 기반 IBM 서비스 플랫폼에는 다음의 요소들이 포함된다.

IBM 데이터 레이크(IBM Data Lake): 은행, 항공사 및 유통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업계에서 30년 이상 축적해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시스템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그 어떤 온라인 유통업체 데이터 소스보다 광범위한 규모를 자랑하는 동시에, 왓슨 기반 IBM 서비스 플랫폼용 데이터 파운드리 역할을 한다.

클라이언트 인사이트 대시보드(Client Insights Dashboard):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학습 및 개선하는 자체 IT 환경에 대한 액세스와 가시성 확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일련의 자동화 서비스: IT 환경 설계, 관리 및 최적화를 지원한다.

왓슨(Watson):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집계 및 분석하며, 이를 통해 인사이트를 생성, 자동화를 지시하는 플랫폼의 엔진 역할을 한다. 왓슨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엔드-투-엔드로 관리하도록 설계됐으며,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 덴마크 단스케 은행 활용사례

덴마크의 단스케 은행은 최초의 인지 전달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왓슨 기반의 IBM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이는 단스케 은행가 기존 시스템을 수월하게 통합하고, 향후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스케 은행는 이 플랫폼을 통해 원활한 은행업무 운영을 보장하고,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최종사용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고 발생률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단스케 은행 부사장 겸 CTO인 얀 스틴 올슨(Jan Steen Olsen)은 “새로운 플랫폼의 일환인 인지 모니터링 솔루션 IBM 오퍼레이션 애널리틱스 프리딕티브 인사이트(IBM Operation Analytics Predictive Insight)의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서버 사고 발생률이 현저히 감소했음을 확인했다. 이는 새로운 계약을 통해 IBM과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이유이기도 하다.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사고 발생 전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 졌으며, 보다 통합되고 자동화된 것은 물론 상시 운영되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새로운 계약에는 단스케 은행가 운영 기반 서비스 도입을 확대하고, IBM이 메인프레임 서비스형 인프라(IaaS), 메인프레임, 분산형 및 네트워크용 인지 서비스, 프리딕티브 인사이트(Predictive Insight), 다이나믹 오토메이션(Dynamic Automation) 및 왓슨 포 IT 헬프데스크(Watson for IT Helpdesk) 등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된다.

#IBM#AI#왓슨

신동훈 기자  sharksin@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403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7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