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백 관리법과 좋은 화이트닝 제품 선택하는 요령
상태바
피부미백 관리법과 좋은 화이트닝 제품 선택하는 요령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7.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하얗고 매끄러운 얼굴은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미의 기준이다. 과거에는 여성들만 신경 썼던 하얀 피부가 현대에 이르러서 남성, 여성 상관없이 모두가 원하는 피부 톤이다. 기원전 3000년 전 고대 그리스에서도 얼굴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해지며 기원전 1500년 전의 일본과 중국과, 1300년 경의 영국에서도 창백하고 하얀 얼굴을 선호했다고 한다. 주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곡식이나 식물에서 현대로 들어서서는 화장품 제조방법이 발달해 다양한 미백 화장품이 출시된다. 이러한 미백 화장품은 클렌징오일, 클렌징폼 등 클렌징 제품부터 스킨, 로션, 크림, 메이크업 제품인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에도 기능이 함유되어 있다.

피부가 칙칙해지거나 톤이 어두워 지는 것은 자외선의 영향이 크다.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방어를 위해 멜라닌을 생성하고 이 멜라닌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든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아무리 열심히 바른다고 해도 얼굴을 꽁꽁 가리고 다니지 않는 이상 일정부분의 자외선 노출은 피할 수 없다.

밝고 환한 피부를 원한다면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미백 제품 바르기 전 얼굴의 각질 제거를 꼼꼼하게 하는 것은 제일 기본이다. 그 뒤에 얼굴 피부에 충분한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제품을 찾는 사람들은 시중에 출시된 수 많은 미백 화장품을 접하게 된다. 화이트닝 에센스, 화이트닝 세럼, 팩 등 다양한 미백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피부가 하얘지는 법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겟잇뷰티 화이트닝 순위나 다양한 뷰티 산업 관련 종사자들의 제품 추천도 수없이 많다. 화장품은 개개인의 피부에 다 각자 다르게 작용하므로 남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미백 기능성 화장품은 다른 화장품에 비해 보습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한다고 말한다. 수분과 미백을 동시에 잡고 싶다면 1960NY 아쿠아 화이트닝 3-STEP을 추천한다. 중앙일보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의 이 제품은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세럼, 1960NY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 1960NY 캡슐 CC크림으로 구성됐다. 수분과 미백, 주름 기능성 제품으로 3가지 기능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제품이다.

아쿠아 인텐시브 세럼은 수분 베리어를 형성해 수분을 잃지 않고 매끄럽게 정돈하는 걸 도와준다. 식약처 고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맑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 또한 촉촉하고 끈적임이 적은 수분 에멀전으로, 외부의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마지막으로 캡슐 CC크림은 수분 크림에 함유된 캡슐이 피부 결점을 커버해준다.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 단계별 미백관리 제품으로는 SE 화이트닝 3-STEP을 꼽을 수 있다.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SE 소프너·플루이드’는 식물 조직 배양 추출물을 통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남자, 여자 모두를 위한 3단계 제품인 ‘SE 크림’은 부활초 배양 세포 함유로 빈틈 없는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며, 아데노신, 알부틴 성분을 통해 화이트닝 효과를 높였다. 초피나무 추출물, 인삼 배양세포를 함유한 이 화이트닝수분크림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수분이 풍부하다. 특히 크림 제품은 화이트닝 마스크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냉장보관한 크림을 화장솜에 적당량 덜어 미백팩으로 사용하면,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