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일자리 지원 위해 IT 스타트업이 뭉쳤다
상태바
장애인 일자리 지원 위해 IT 스타트업이 뭉쳤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7.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 IT스타트업과 함께 장애인 진로 설명회 개최

[CCTV뉴스=신동훈 기자] 7월 15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장애인 일자리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이베이코리아가 위드이노, 알지피, 메쉬, 큐딜리온, 스마트포스팅, 씰컴퍼니, 쉐어앤케어 등과 공동 개최했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7개 IT스타트업과 공동으로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강남파이낸스타워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장애인 IT진로 설명회’를 연다.

위드이노베이션(여기어때)과 알지피코리아(요기요, 배달통), 메쉬코리아(부릉), 큐딜리온(중고나라), 스마트포스팅, 씰컴퍼니(스코어센터LIVE), 쉐어앤케어 등 7개 스타트업이 함께하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행사를 지원한다. IT기업 공동으로 자발적인 장애인 채용 관련 설명회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설명회는 스타트업 인사담당자와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장애인, 장애가 있는 청소년 및 청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기업의 채용 세미나 및 현장 면접도 동시에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디자인, 운영, 헬스키퍼, CS, 엔지니어, 심리치료, 모니터링, 연구개발, 퍼블리셔 등 10여 개 분야다.

행사는 1, 2부로 구성했다. 1부는 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 CEO,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채용 성공사례 △장애인 채용 제도 및 혜택 △장애인 판매 교육을 통한 직업창출 사례 발표가 있다. 2부는 7개 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 희망 장애인들 간 소통 채널이 마련된다. 각 사 인사담당자가 인재상을 소개하고, 별도 준비된 부스에서 취업희망자와 1:1대면 진로 상담을 진행한다. 곳곳에 수화통역사들이 배치돼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돕는다.

현장에서는 스타트업이 제작한 첨단 장애인 용품도 전시한다. 옥션에 입점한 토도웍스(수동휠체어를 전동으로 바꾸는 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 제조), 닷(세계최초 점자 스마트워치 ‘닷워치’ 제조)이 참여하고 네오펙트(뇌졸중 재활기기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제조)에서도 제품을 시연한다.

이번 행사는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 발굴, 그리고 매칭을 위해 기획했다. 각 사 인사담당자가 구직 장애인과 만나 인재상에 적합한 인력을 발굴하고, 장애인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기업 입장에서는 장애 인력 채용 및 IT인재 풀을 공동으로 얻을 수 있어 의미가 있다. 장애를 가진 청소년이나 대학생들은 IT기업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주최측은 "장애인 사회진출과 권리 확보에 관심이 많은 IT-스타트업 7개사가 합심해 설명회를 마련한 것이 뜻깊다"며 “참여 기업들은 장애인 우수인력을 확보하는 한편 장애 청소년들이IT 진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태양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장은 “장애인 일자리가 단순 노무직에 집중돼 직무 불균형을 이뤘다"면서 "이번 스타트업 연합 설명회를 계기로 장애인 취업이 저조했던 IT분야 우수 일자리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