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듀엣 가요제 열어 직급을 떠나 함께 소통해
상태바
에스원, 듀엣 가요제 열어 직급을 떠나 함께 소통해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7.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듀엣 가요제 개최…소통과 화합을 위한 이벤트

[CCTV뉴스=신동훈 기자] 스냅백에 힙합스타일로 차려입은 두 사람이 아이돌 가수의 히트곡을 랩까지 멋지게 열창한다. 신입사원들의 장기자랑 무대 같지만 아니다. 에스원이 올해 3월 처음 개최한 듀엣 가요제에 참가한 무대의 한 장면이다.

종합 안심솔루션 회사 에스원이 듀엣 가요제를 개최했다. 올해 3월 처음 시작된 듀엣 가요제는 임원과 사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시작됐다. 각 사업부별로 임원과 사원이 함께 부를 곡을 선곡하고 연습하는 과정,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경험을 통해서 서로를 이해하자는 취지다.

▲ 듀엣 가요제에 참가한 에스원 문남수 상무(오른쪽), 장우혁 선임(왼쪽)이 무대에서 열창하고 있다.

에스원은 육현표 사장 취임 이래 사내 소통과 화합을 강조하는 다양한 소통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사내 SNS '두잉두잉'을 개설했으며 매달 한 가지 주제로 전 임직원이 의견을 나누는 '소통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또 함께 아침을 먹으며 소통의 기회를 갖는 '통통밥상'까지 진행했다. 듀엣 가요제는 이러한 소통 이벤트의 연장선장에서 시작됐다.

듀엣 가요제는 현재까지 6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잔잔한 발라드에서부터 힙합, 록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선곡하는 과정에서부터 임원들은 젊은 직원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를 새롭게 알아가고 일주일 간 바쁜 일정을 쪼개어 입을 맞춰 가는 과정에서 업무 외에 서로의 관심사, 취향까지 알아가는 과정을 거친다.

연습과정과 무대는 사내방송과 사내 SNS인 '두잉두잉'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전달된다. 현재까지 총 조회수는 7000여 회, 댓글은 3000여 개에 이를 만큼 임직원들의 호응도 높다. '멋진 하모니가 멋진 소통으로 이어질 것', '서로를 이해하려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 등 듀엣 가요제가 직급, 세대 차를 뛰어넘는 소통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는 임직원들의 댓글이 줄을 이었다.

연말까지 총 20개 팀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임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은 상위 5개 팀은 연말에서 결승전 무대를 개최할 계획이다. 에스원 경영지원실 박준성 전무는 "에스원은 여러 사업부와 다양한 직무들이 있는 만큼 소통은 원활한 직무 수행을 위한 필수요소"라며 "임직원들이 직무, 직급을 떠나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