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다변화 모바일 디바이스 체제에 新 길 제시
상태바
에이수스, 다변화 모바일 디바이스 체제에 新 길 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2014’ 통해 스마트 전략·융합형 신제품 발표
▲ 에이수스에 따르면 새롭게 발표된 트랜스포머 북 듀엣(TD300)은 쿼드-모드 노트북겸 태블릿 컨버터블 제품으로 단 몇 초 만에 노트북과 타블렛 모드에서 윈도와 안드로이드로 모두 전환할 수 있다. 또 비보탭 노트 8은 HD 디스플레이와 인텔 아톰 Z3740 쿼드 코어 프로세서, 와콤 디지타이저 스타일러스를 탑재한 얇고 가벼운 태블릿으로 높은 휴대성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에이수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전자제품 전시회 ‘2014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4)’에서 다변화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체제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스마트 전략 및 새로운 트랜스포머 북과 비보탭 노트와 같은 융합형 신제품을 발표했다.

에이수스에 따르면 새롭게 발표된 트랜스포머 북 듀엣(TD300)은 쿼드-모드 노트북겸 태블릿 컨버터블 제품으로 단 몇 초 만에 노트북과 타블렛 모드에서 윈도와 안드로이드로 모두 전환할 수 있다. 또 비보탭 노트 8은 HD 디스플레이와 인텔 아톰 Z3740 쿼드 코어 프로세서, 와콤 디지타이저 스타일러스를 탑재한 얇고 가벼운 태블릿으로 높은 휴대성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2014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2014 CES Innovations Award)에서는 에이수스의 17개 제품이 컴퓨터 하드웨어 및 컴포넌트, 게이밍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등 6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는 컴퓨터 하드웨어 및 컴포넌트 부문에서 최고 득점을 얻어 CES 최고 혁신상(2014 CES Best of Innovations Award)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CES2014를 통해서는 에이수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젠(Zen)UI가 적용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브랜드 젠폰(ZenFone)과 7인치 태블릿에 도킹 가능한 4인치 스마트폰 패드폰 미니와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OG의 DNA를 잇는 프리미엄 게임용 모니터ROG 스위프트(Swift) PG278Q도 소개됐다.

에이수스는 새로운 트랜스포머 북 듀엣 TD 300으로 사용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또 한번의 혁신을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TD 300은 쿼드-모드 노트북겸 태블릿 컨버터블로 ‘인스턴트 스위치(Instant Switch)’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이 버튼 혹은 태블릿상의 가상키를 누르면 단 몇 초 만에 노트북과 태블릿 모드 모두에서 윈도와 안드로이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강력한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장착한 트랜스포머 북 듀엣은 기존 ARM 프로세서 태블릿보다 최대 두 배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에이수스 소닉마스터(ASUS SonicMaster) 기술 및 태블릿 양쪽 사이드에 듀얼 스피커를 장착한 트랜스포머 북 듀엣은 엔터테인먼트에 몰입할 수 있도록 뛰어난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해준다.

또한 트랜스포머 북 듀엣은 윈도8.1을 사용하기에 적합한 13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을 갖춘 뛰어난 윈도우 노트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비보탭 노트 8은 IPS HD 디스플레이와 인텔 아톰 Z3740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얇고 가벼운 윈도8.1 태블릿이다. 와콤 디지타이저 스타일러스를 통해 우수한 생산성과 창의성을 제공하고 380에 불과한 무게로 한 손 사용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계속 사용할 수 있어 모바일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슬림 베젤을 갖춘 고해상도 1280×800 디스플레이와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어떤 비즈니스에도 효과적이다. 마이크로SD와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웹스토리지에 최대 64GB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가 추가돼 앱, 미디어과 파일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전문가와 학생을 위해 제작된 MS 오피스 홈&스튜던트가 설치돼 있다.

젠폰은 에이수스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브랜드다. 젠폰 4는 화려한 4인치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인텔 하이퍼-스레딩(Hyper-Threading) 기술의 듀얼코어 1.2GHz 인텔 아톰 Z2520 프로세서로 코어당 2개의 스레드를 제공해 스마트폰은 사용자 응답시간을 줄여준다. 2개의 내장형 카메라가 탑재돼 있으며 115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색상은 차콜 블랙, 펄 화이트, 체리 레드, 스카이 블루, 솔라 옐로우의 생기 5가지로 출시된다.

젠폰 5는 HD 1280×720 해상도의 5인치의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다. 동일한 에너지 효율의 빠른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400%까지 향상되는 밝기와 고속 버스트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뛰어난 8메가픽셀 픽셀마스터(PixelMaster) 메인 카메라를 탑재했다. 글로브터치(GloveTouch)와 펜터치(PenTouch) 기술을 통해 디스플레이의 민감도를 높여 장갑을 낀 손이나 스타일러스 펜으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젠폰6은 환상적인 6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젠폰6 디스플레이에도 글로브터치와 펜터치 기술이 적용됐으며 13메가픽셀 픽셀마스터 메인 카메라를를 젠폰5와 젠폰6은 차콜 블랙, 펄 화이트, 체리 레드와 샴페인 골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 공개될 패드폰 미니도 젠폰과 함께 놀라운 커넥티비티를 통한 믿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패드폰 패밀리의 최신 모델 패드폰 미니는 4인치 스마트폰으로 7인치 태블릿에 도킹 가능할 수 있으며 한 손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순식간에 시야를 확장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텔 하이퍼-스레딩 기술의 듀얼코어 1.2GHz 인텔 아톰 Z252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코어 당 2스레드, 8GB의 내부 스토리지 최대 64GB의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하는 패드폰 미니는 폰과 태블릿 앱에 필요한 자원과 전원을 모두 갖고 있다. 듀얼 SIM을 지원해 각기 다른 한 디바이스로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데이터와 전화 연결이 가능한 놀라운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젠폰과 패드폰 미니에는 스마트 기기 전용으로 개발된 에이수스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젠UI가 적용됐다. 간소화된 아이콘과 메뉴, 디바이스 컬러와 어울리는 5개의 다양한 컬러 테마, 사용자의 행적을 추적하도록 도와주는 왓츠 넥스트(What's Next) 기술을 적용한 젠UI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제공한다. 젠UI는 옴렛 챗(Omlet Chat) 메세징 플랫폼에 의한 소셜 기능도 제공한다. 옴렛 채팅을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에서 텍스트, 사진, 비디오, 오디오 등을 공유 할 수 있다.

ROG 스위프트 PG278Q(ROG Swift PG278Q)는 엔비디아 G-SYNC 기술을 지원해 매끄러운 이미지와 선명한 2560×1440픽셀(WQHD) 해상도 비주얼을 제공하는 최신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다. ROG 스위프트 PG278Q는 GPU 렌더율과 동기화가 가능해 뛰어난 평활도(smoothness)와 획기적으로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재는 물론 차세대 게이밍에 이미지를 제공해줄 수 있다. 티어링, 그래픽 흔들림, 지연성은 과거의 일이 될 것이며 120Hz 이상의 빠른 재현율과 1ms 응답시간으로 매끄러운 비주얼 경험이 보장된다.

ROG 스위프트 PG278Q는 인체공학적인 기울기, 회전, 축이동, 높이 조정 기능을 갖춰 사용자가 편안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모니터의 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최적화시킬 수 있도록 조이스틱과 같은 탐색키의 직관적인 OSD(온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빌트인 스마트 케이블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ROG 스위프트 PG278Q는 6mm의 울트라 씬 베젤로 여러 대의 모니터로 멀티 디스플레이 게이밍 환경을 갖추기에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