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탑재 2채널 LCD 블랙박스
상태바
음성인식 탑재 2채널 LCD 블랙박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동전자통신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V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V는 LCD 화면의 전원 작동, 강제저장 기능, 전후방 카메라간의 화면 전환, 설정메뉴 선택 및 볼륨 조절 등 대부분의 기능을 운전자의 음성 인식을 통해 작동시킬 수 있다.

미동전자통신이 ‘유라이브 블랙박스’의 신모델을 출시했다. 미동전자통신은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된 2채널 LCD 블랙박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V’를 시장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V는 LCD 화면의 전원 작동, 강제저장 기능, 전후방 카메라간의 화면 전환, 설정메뉴 선택 및 볼륨 조절 등 대부분의 기능을 운전자의 음성 인식을 통해 작동시킬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운전중 손으로 블랙박스를 조작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차량 안전 시스템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미동전자통신의 비전 일환이다.

특히 LCD(3.5인치 와이드) 터치 패널을 비롯한 전방 풀 HD화질과 후방 HD화질을 지원하며 디지털 줌(zoom)과 번호판 보정 기능을 이용해 영상을 더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차원 3D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3D GUI)를 활용해 마치 스마트폰처럼 편리하게 블랙박스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분할된 화면에서 전방과 후방의 화면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기능을 통해 편의성 또한 높였다.

이 밖에도 기존 가속도 센서에 비해 민감한 충격(Shock)센서를 장착해 운전자가 인식하지 못한 경미한 사고를 감지할 수 있으며 4단계로 구성된 전압차단·차단시간 설정으로 배터리 사용량이 높은 겨울철에 배터리 방전 가능성 또한 낮췄다.

한편 차내 온도가 높이 올라가는 여름철에는 LCD 전원을 스스로 차단하는 ‘오토세이버’ 기능으로 4계절 내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