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홍대기 전임 회장‘정보인의 날’공로상 수상
상태바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홍대기 전임 회장‘정보인의 날’공로상 수상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7.06.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제 10대 홍대기 전임 협회장이 23일 한국IT전문가협회 주최로 개최된 제 31회 ‘정보인의 날’ 기념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홍 전임 협회장은 31년간 정보산업분야 산·학계에 종사하면서 국가 정보통신 국산화로 국익에 기여하고, 국가 R&D 사업 발굴과 과제 지원으로 ICT 분야 발전에 공헌 및 정보통신 분야 기술사들의 국가와 사회 봉사활동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국가 공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 (사진 왼쪽부터)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서재철 감사, 정은주 위원장, 최상현 부회장, 백형충 협회장, 홍대기 전임 협회장, 유은숙 부회장, 김광국 위원장, 차환주 위원장 (사진제공=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홍 전임 협회장은 “향후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서 우리 국가가 전 세계 정보통신 분야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에 백형충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장은 “전임 협회장의 국가 공익 기여를 위한 노력과 봉사 활동이 정보통신 분야 후배 기술사들에게 큰 교훈을 줄 것”이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 정부에 처음으로 컴퓨터가 도입된 날을 기념하고 정보통신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정보인의 날’ 기념행사는 올해로 31회를 맞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