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의 요인 여드름 흉터, 여드름 진정이 우선
상태바
스트레스의 요인 여드름 흉터, 여드름 진정이 우선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6.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여드름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가장 대표적인 피부질환 중 하나이다. 좁쌀, 화농성여드름, 여드름자국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여드름은 면포성 여드름과 염증성 여드름으로 구분된다. 보통 흔하게 발생하는 작고 오돌토돌한 여드름은 면포성 여드름에 해당되며, 노란색 농이 들어 있는 여드름은 화농성(곪은)여드름에 해당된다.

좁쌀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은 재발 가능성이 높아 방치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관리하면 오히려 피부 손상 및 염증 악화로 여드름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특히, 여드름을 손으로 짜서 없애는 무리한 압출시도는 세균감염과 염증악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심한 경우 피부손상과 더불어 흉터로 남게 된다. 여드름 흉터는 피부 세포가 파괴되어 발생되는 것으로 한번 손상된 세포는 자생적으로 재생되기 어려워 오랜 시간 얼굴에 흔적이 남을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 형태나 크기에 따라 얼굴 전체에 깊게 생길 수 있고 얇게 산발적으로 남을 수도 있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법은 다양하다. 피부과나 한의원을 이용하는 이들도 많지만 올리브영이나 왓슨스 같은 뷰티 스토어에서 연고나 재생크림을 구입해 관리하는 이들도 있다.

무엇보다 여드름이 난 원인을 파악하고 잔뜩 민감해진 여드름성 피부를 가라앉히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 여드름이 가라앉으면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제품을 골라 여드름을 방지하고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는 쪽으로 관리하는 것이 적절하다.

트러블성,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트러블 솔루션 화장품 TS 브랜드의 ‘TS 케어 4-STEP’은 TS 클래리파잉 토너, TS 스팟 플러스, TS 프로폴리스 세럼, TS 워터 선 젤의 4가지의 구성으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다. 본 제품은 과잉피지와 각질케어를 통해 피부 청결을 유지해주고 피부 진정 및 자외선 차단 등 피부를 보호해주는 트러블 솔루션 제품이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지성피부의 번들거림과 들뜬 각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 부위에 수시로 사용 가능한 주사기 모양의 제품으로 맨 얼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을 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프리미엄 폴리스가 1,500mg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고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고르고 환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TS 워터 선 젤은 주름 개선과 미백,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이다. 가벼운 젤 타입으로 강한 자외선이 걱정되는 낮에 부담없이 바르기 좋고 수분함량이 높아 수분크림 대용으로 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