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수준 높은 어학원 선택이 중요
상태바
필리핀어학연수, 수준 높은 어학원 선택이 중요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6.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필리핀 성인 연수 및 필리핀가족연수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제 전문가들은 필리핀어학연수와 관련해 할인보다는 수준 높은 어학원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필리핀어학연수 비용은 학생들에게 가장 고민의 대상이다. 필리핀어학연수를 결정은 했지만 실제 실행으로 옮기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필리핀 내에서 수업 수준이 높은 어학원들은 한국인 비율을 최소화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외국인 비율이 높은 필리핀어학원들은 한국인 비율을 30~40% 정도만을 유지하며 대부분 일본, 대만, 베트남, 중국 등의 학생들로 채워지고 있다. 

학비 부분에 있어서도 한국 학생들은 원화를 기준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외국 학생들은 달러로 진행하기 때문에 수익적인 부분에서도 한국 학생들에 비해서 최소 15~20% 이상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연수를 진행한다. 이런 부분은 결국 필리핀어학원 별 강사의 수준, 피드백의 차이, 환경 등의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필리핀어학원을 진행하는 필리핀유학원도 마찬가지인 상황이다. 인지도 있는 필리핀어학원들은 한국 유학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몇몇 특정 필리핀 전문 유학원에 계약을 제공한다. 그만큼 한국인 유치에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다.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기관인 필어공 정찬의 대표는 “이제 할인 정책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확실한 수업과 환경 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수준 높은 필리핀어학원과의 계약이 중요한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유학원도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최대한 학생들에게 좋은 어학원, 학생별 요구사항에 대한 적절한 대처 그리고 사후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 

대표적인 메이저 필리핀어학원으로는 세부지역의 CPI어학원, CPILS어학원, SMEAG어학원 등과 바기오지역의 파인스어학원, 헬프어학원, JIC어학원 및 클락의 CIP어학원, 딸락 MMBS어학원, 일로일로지역의 CNC(C&C)어학원, 마닐라 CNN어학원 등이 있다.

대표적인 메이저 필리핀어학원은 10년 정도 이상의 경력과 학생들의 만족도, 강사진들의 정직원 비율 등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이런 필리핀어학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필어공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필어공은 필리핀 전문으로 14년 간의 노하우와 한국 유학협회에 소속된 신뢰받는 대표적인 유학원으로 회원 4만 천여명, 게시된 정보 약 20만개, 학생들로부터의 경험담 등의 대한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별 스피킹(회화) 집중 프로그램, 스파르타, 필리핀 공무원 연수, 아이엘츠 추천, 토익 추천 프로그램 등의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