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싫은 비듬, 두피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상태바
보기 싫은 비듬, 두피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6.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말끔하게 신경 쓰고 나온 어느 날, 어깨 위에 하얗게 내려앉은 비듬이 모든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곤 한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피지 과다 분비, 호르몬 불균형, 두피 세포 과다 증식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최근의 연구 결과들에 의하면 스트레스, 환경 오염, 과도한 다이어트 역시 비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비듬 문제는 단지 미관을 해치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변비, 위장 장애, 영양 불균형을 알리는 적신호일 수도 있고 지루성 피부염, 건선과 같은 두피 질환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다. 또 심한 비듬은 탈모로 이어지기도 한다. 

비듬을 없애는 방법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의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들 중 대부분이 약물치료, 시술과 관련된 것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차근차근 증상을 개선해 나가길 원하는 이들의 방향과는 맞지 않는다.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에서는 이러한 고민에 도움이 될만한 비듬 전용샴푸, 비듬 없애는 샴푸 등 두피와 모발 타입에 따른 다양한 헤어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듬 개선과 탈모 방지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 헤머셀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 등이 있다. 

비듬 관리와 탈모 방지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를 추천한다. 니코틴산아미드 성분이 탈모방지와 모발의 굵기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피리티온아연액이 비듬 완화를 돕는다. 그밖에도 모발 끊김 현상을 막고 모근 강화를 위한 비오틴, 모발 및 두피에 영양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텍스판테놀 성분 등은 모발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비듬과 함께 동반되는 건조한 두피와 푸석한 모발이 고민이라면 헤머셀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을 추천한다. 헤머셀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은 손상된 모발을 케어하는 아미노산 콤플렉스,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위한 천연 귀리가루 추출물, 바바수씨 오일 등이 함유된 영양 공급 샴푸다.

민감한 피부 때문에 신중하게 샴푸를 선택하는 스타일이라면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을 추천한다. 각종 허브 추출물이 두피 진정과 수딩 효과를 선사하는 민감성 두피 전용 샴푸로 천연유래 계면활성제 함유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두피 고민에 맞는 샴푸를 선택했다면, 샴푸 사용 시 간단한 마사지를 병행할 것을 추천한다. 마사지가 주는 가벼운 자극은 두피 혈액 순환의 개선을 도와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 역시 "내게 맞는 샴푸를 이용한 청결하고 세심한 두피관리, 꾸준한 마사지를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비듬이 생기는 이유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성분과 효과를 꼼꼼히 확인해 두피•모발 고민에 맞춘 전용샴푸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국 왕실의 풍성하고 기품 있는 헤어스타일의 비결을 계승한 브랜드 헤머셀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