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능평, 학점은행제평생교육사·임상심리사 바우처업무관련 무료수강 심리상담사자격증반 개설
상태바
한능평, 학점은행제평생교육사·임상심리사 바우처업무관련 무료수강 심리상담사자격증반 개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에서는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의 제공인력기준 중 하나인 학점은행제도의 평생교육사자격증이나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에서 시행하는 임상심리사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취득하지 않더라도 취업이 가능한 자격기본법에 따른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의 수강료를 100%지원한다고 밝혔다.

수강료지원 신청방법은 홈페이지(한능평) 검색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통합지원’을 입력하여 가입완료 후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되며 교육원 내의 20과정 자격증 중 본인선택 하에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지원이 가능하다.

단, 선착순에 의해 신청이 가능하며 정상접수자에 한해 수강관련메일과 개강공지문자가 발송되고 교안(교재)과 시험관련 예상문제파일이 같이 제공된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관련법률 제 11690호에 의거하여 학교 밖에서의 다양한 학점인정학습을 통해 학점이 누적되면 전문학사에서 4년제 학사까지의 다양한 학위취득을 부여하여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학위취득 외에도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2급자격증과 건강가정사·한국어교원·청소년지도사 자격취득 및 필기시험면제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국가공인기술자격증을 관리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임상심리사는 인지·행동·정서장애 및 성격 등에 있어서 정신과적 장애가 있는 개인 또는 집단을 대상으로 심리평가를 실시하여 장애의 원인 및 심리치료 방안을 파악하고 심리적 기법을 활용하여 치료하는 심리상담사를 말한다.

한능평의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 17조에 따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는 민간자격증으로 위 자격증 취득을 하지 않더라도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투자사업 분야 중 영유아·아동·청소년·다문화지원 바우처시설에 민간자격취득 실무경력자로 업무가 가능하다.

서울남부교육청 인가 온라인평생교육원인 한능평(2017온라인평생교육시설 프리미엄대상)은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포함한 20가지의 교육과정을 진행 중이며 자격증 별로 4~6주의 교육일정으로 진행되어 기간 내에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강의수강 후 마지막 2주 기간 내에 2급과 1급 순으로 온라인시험을 진행한다.

1급 최종합격 시 협회에 자격증발급신청이 가능하며 1, 2급자격증이 동시 발급되는 통합교육과정이다.

4주 일정의 자격증은 상담사의 경우 심리분석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인지행동심리상담사·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지도사의 경우 부모교육지도사·영재창의지도사·인성지도사·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5주 일정의 경우 대상과 연령에 따라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가족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진로적성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정과 상황설정과 매개체를 이용한 심리치료과정인 놀이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6주과정은 통합과정인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자격증을 포함하여 독서지도사·방과후지도사·아동심리상담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진행중이다.

한능평 무료지원이벤트에 대한 상담은 홈페이지 검색 또는 전화상담을 통하거나 카카오톡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을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면 추가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