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득 박사, 올스웰서 ‘화식사상 인용한 성공적 자기계발’ 강연
상태바
권영득 박사, 올스웰서 ‘화식사상 인용한 성공적 자기계발’ 강연
  • 정현웅 기자
  • 승인 2017.06.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현웅 기자] 화식(貨殖)분야 전문가 권영득 박사는 올스웰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식사상과 자기계발’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사마천의 사기열전의 마지막인 화식열전은 가난하여 뜻을 펴지 못하거나 목숨을 버려야 하는 경우를 막아야겠다는 절치부심의 창작물이다.

우리는 사마천이라는 한 개인의 인생사를 통해서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도출하고자 한다. 첫째로 뚜렷한 목표 설정과 추진력의 중요성을 들 수 있다. 목표는 누구나 설정할 수 있지만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불굴의 추진력이 있는 사람의 전유물이다. 작심3일, 조그만 난관 앞에서 주저앉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둘째, 목숨이 위협받을 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정직과 정의를 선택하는 용기를 들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기업의 최고책임자라면 사마천과 같은 부하를 원할 것이다. 그러나 중간 간부라면 어떨까? 말단 직원이라면 어떨까? 스스로 판단해 보시길 권한다.

셋째, 역사속의 인물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현재의 난관을 돌파하는 지혜를 들 수 있다. 인공지능의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라고 하지만 얽히고설킨 인간세상의 실타래를 푸는 지혜는 고전의 인문학에 있다.

지금은 경제 전쟁의 시대이다. 총소리만 울리지 않았을 뿐이지 기업이나 개인의 미래가 보장되지 않는 암흑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러분도 기업과 개인의 미래를 밝게 열어가는 지혜를 고전 인문학을 통해 공유하였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