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T 100대 기업 매출 ‘애플·삼성·구글’ 순
상태바
글로벌 IT 100대 기업 매출 ‘애플·삼성·구글’ 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6.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통신 서비스 제외한 IT 및 부품 부문 매출 기준 상위 순위 발표

[CCTV뉴스=신동훈 기자] IT 부문 업체 가운데 애플은 2180억 달러 이상의 IT 매출을 기록하면서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이 2위에 올랐으며, 두 업체 간 매출 격차가 790억 달러 가까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결과는 이번 주 수요일까지 진행되는 가트너 기술 성장 및 혁신 콘퍼런스에서 발표됐다.

IT 자문기관인 가트너(Gartner)는 2016년 상위 100대 글로벌 IT 기업 순위를 발표했다. 이는 통신 서비스를 제외한 IT 및 부품 부문 매출을 기준으로 집계된 결과다.

가트너가 최초로 발표한 전세계 상위 100대 주요 IT 기업은 통신 서비스 분야를 제외한 IT 및 부품 시장 부문의 매출 추정치에 기반하고 있다. IT 선도 기업들은 가트너 상위 100대 글로벌 기업: IT 부문 보고서를 참고해 새로운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추진하는 소셜, 모빌리티, 클라우드, 정보의 결합을 뜻하는 ‘힘의 결합(Nexus of Forces)’에서 IT 구매 원동력인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에 대응하는 경쟁력을 벤치마킹할 수 있다.

가트너 부사장 겸 수석 연구원(distinguished analyst)인 존-데이빗 러브락(John-David Lovelock)은 “IT 구매자들의 요구가 변화하고 있다”며 “힘의 결합은 지난 수 년 간 주목받아 왔으나 디지털 비즈니스의 영향이 새로운 분야들에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