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숙명여대, ’캐논아카데미 프리미엄 학기제 인증 과정’ 운영
상태바
캐논-숙명여대, ’캐논아카데미 프리미엄 학기제 인증 과정’ 운영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6.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전문가 네트워크 기반 커리큘럼 제공

[CCTV뉴스=최진영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6월 16일 숙명여자대학교와 캐논아카데미 프리미엄 학기제 인증 과정 ‘S 포토 클럽(S Photo Club)’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캐논아카데미 프리미엄 학기제 인증 과정 'S 포토 클럽'은 캐논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숙명여대 평생교육원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 사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첫 강의가 개설되며, 약 16주에 걸쳐 심도 있는 사진 교육이 진행된다. 캐논의 다채로운 사진 교육 콘텐츠와 전문가 네트워크에, 대학 교육기관인 숙명여대 평생교육원의 인프라를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은 일대일 코칭과 사후 커뮤니티 지원 등 기존의 프로그램들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S 포토 클럽'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도사진, 다큐멘터리 등 각 사진 분야별로 30인의 캐논아카데미 전문 강사진이 참여하는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촬영 실습, 워크숍 프로그램, 그리고 수강생들의 시각적인 안목과 표현력을 높여줄 수 있는 숙명여대 예술대학 교수진의 미학 수업 등이 준비돼 전문성과 다양성을 더했다.

수강생들은 수강 기간 동안 캐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카메라 및 렌즈를 무상으로 대여해서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캐논아카데미 대표 강사로 구성된 담임 강사로부터 꼼꼼한 멘토링을 받아 볼 수 있다. 16주의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캐논 갤러리에서 자신의 작품을 전시 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진다.

또한 'S 포토 클럽'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도서관 등의 숙명여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학기 종료 후에는 출석률 및 과제 충실도 평가를 바탕으로 숙명여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이번 숙명여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일상에서 카메라를 즐겼던 많은 분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진 활동을 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돼 기쁘다”며 “S 포토 클럽이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진 마니아들이 서로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