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국내 게이밍 PC 시장 공략
상태바
한국레노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국내 게이밍 PC 시장 공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6.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공동으로 레노버 ‘리전’에 대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추진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한국레노버가 블리자드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와 협업해 국내 게이밍 PC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레노버는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인 레노버 ‘리전(Legion)’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념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전(World of Warcraft: Legion, 이하 군단)’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레노버 ‘리전’ 시리즈에 관련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한국레노버는 지난 5월 2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 광장에서 진행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법항 거래소 행사에서 ‘리전’ 시리즈를 활용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군단’ 체험존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협업을 통해 게이밍 PC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 레노버 리전 Y520

레노버 리전 시리즈 ‘Y720’과 ‘Y520’은 출시 이후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상위 모델인 ‘Y720’은 인텔의 최신 카비레이크 CPU인 코어 i7-7700HQ 프로세서와 GDDR5 6GB 메모리의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를 탑재한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이다.

풀HD(1920x1080) IPS 눈부심 방지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한 스테레오 스피커, JBL 3W 우퍼 스피커로 웅장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엔비디아 VR READY 인증을 획득해 가상현실 게임 구현이 가능하며, 통합 Xbox One 무선 리시버 옵션을 지원한다.

‘리전 Y520’은 인텔 7세대 코어 i7-7700HQ 프로세서, GDDR5 4GB 메모리,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Ti GPU 등을 탑재해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한다. 15.6형의 풀HD(1920x1080)를 지원하는 IPS디스플레이와 하만 인증의 2W 스테레오 스피커, 강렬한 적색의 백라이트 키보드, 효율적인 냉각 시스템으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구현한다.

한편, ‘군단’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섯 번째 확장팩으로, 새로운 영웅 직업: 악마사냥꾼, 새로운 콘텐츠: 유물 무기, 연맹 전당,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명예 시스템등 다양하고 새로운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군단’은 출시 첫날 330만 장이 넘게 판매되며 세계에서 가장 빨리 판매된 PC 게임의 대열에 올라선 바 있다.

또한 한국레노버는 게이밍 PC 브랜드인 리전(Legion)의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현재 회원을 모집중이다. 향후 본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30일까지 본 커뮤니티 가입신청을 완료한 가입자 중 30명을 선정하여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와 온라인 PC게임 선도업체 블리자드의 협업으로 게이밍 업계에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레노버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레노버는 앞으로도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