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의 에어쿠션, 피부에 맞는 올바른 선택법은?
상태바
다양한 종류의 에어쿠션, 피부에 맞는 올바른 선택법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6.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스노우필터 어플이 나오면서, 사람들은 일반 셀카를 찍기보다는 스노우필터를 이용해 피부의 결점은 가리면서 자기가 마음에 드는 사진을 SNS에 올리곤 한다. 그만큼 피부는 민감한 문제인데, 다양한 종류의 피부들(지성피부, 건성, 복합성)은 화장에 신경을 쓰곤 한다.

하지만 집안에서 메이크업베이스를 하고 나오면 밖에서 다시 메이크업수정을 하는 게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아무리 지속력좋은 메이크업제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지워지거나 메이크업베이스가 망가지기 십상이다. 또한, 요즘 같은 여름에는 여름메이크업을 한다 하더라도, 수시로 나는 땀이 메이크업베이스의 최대의 적임에는 틀림없다. 그래서 수시로 메이크업수정을 도와줄 수 있는 메이크업제품이 필요한데, 그 메이크업제품이 에어쿠션임에는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에어쿠션의 최대 장점은 화장 위에 다시 덧발라도 잘 안 뭉치고 잘 덧발려 피부화장수정이 빠르단 점이다. 하지만 아무 에어쿠션이나 사용하면 피부메이크업을 망치거나 화장품이 말려나오는 일을 겪을 수 있다. 지성피부에 맞는 에어쿠션이 있고, 건성 피부에 맞는 에어쿠션이 있듯 단순하게 로드샵이나 매장을 가서 순위가 높은 제품, 겟잇뷰티와 같은 방송 추천 순위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악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고 에어쿠션후기만 보고 구입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에어쿠션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에어쿠션가격이 한두푼하는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을 가하는 것도 중요하다. 요즘은 남자피부메이크업도 매우 대중화되어 있어, 남자에어쿠션과 같은 제품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커버력좋은 제품, 지속력좋은 제품, 물광 느낌을 연출하는 제품을 원하는 마음은 다 비슷하지 않을까? 피부종류별로 나누면서 에어쿠션을 분류해보았다..

지성피부가 아마 화장을 하면 제일 신경쓰이는 피부일 것이다. 피부가 기름지기 때문에, 광채와는 다른 느낌의 번들거림이 자신을 괴롭히는데, 여름피부메이크업에 특히 어려움을 겪는다. 지성피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은 TS미라클 매트 쿠션이다. 밀착력좋은 쿠션이기 때문에 피부에 매끄럽게 밀착되어 보송보송함을 유지해주는 여름에 적합한 제품이다. SPF+/PA+++ 자외선차단효과를 갖고 있어, 별도의 썬쿠션이나 썬스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그뿐만 아니라 미백, 주름개선의 효과를 가진 기능성에어쿠션이기도 하다. 또한, 달맞이꽃 추출물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물광 효과를 줄 수 있다. 또, 시원한 쿨링감을 줘 답답한 느낌을 없애주고, 훌륭한 커버쿠션이기 때문에, 여름에 적합하다 할 수 있다.

건성피부에게 추천할 제품은 역시 지속력좋은제품, 촉촉함을 줄 수 있는 제품인데, 그에 맞는 제품은 TS미라클 누드 쿠션이다. 건성피부화장법은 보습이 핵심인데, 먼저 이 제품은 지속력좋은제품이라 피부색을 유지시켜주는데 탁월하다. 그 성분엔 자작나무수액이 있는데, 이 성분이 수분보유력을 높여 메이크업베이스를 한 후 피부색을 유지시켜주고 광채나는 피부를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녹차추출물, 알로에추출물 등이 들어 있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 밀착력좋은쿠션이기 때문에 수분을 날라가는 것을 막아준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번거로운 피부화장순서 필요없이, 메이크업베이스와 에어쿠션만으로도 여름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의 특성상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복합성 피부는 지성피부와 건성의 문제를 함께 갖고 있기 때문에, 섬세한 커버쿠션이 필요하다. 이러한 복합성피부에게 추천할 제품은 TS미라클 글로시 쿠션이다. 바르면, 번들번들한 느낌보다는, 물광과 같은 느낌을 준다. 트러블이 조금 있는 사람들에겐 물광과 같은 느낌이 가려준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일 것이다. 피부가 예민해서 화장하는 게 꺼려지는 사람들한테 매우 도움이 될 것인데, 밀착력좋은쿠션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피부 표현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꿀 추출물, 장미꽃 추출물, 로즈힙 열매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케어를 잘해주기 때문에 커버력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없다. 또 퍼프 역시 두께가 있기 때문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마찬가지로, 썬스틱이나 썬쿠션이 따로 필요 없는 기능성에어쿠션이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을 이용한 후에는, 관리 역시 중요하다. 에어쿠션유통기한을 확인하고, 2~3주에 한번 퍼프를 세척해주는 것이 세균방지에 도움이 된다. 퍼프세척법은 단순히 물로 씻기보다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세척해주면 도움이 된다.(참고 겟잇뷰티) 이렇게 커버쿠션이나 에어쿠션을 이용하면, 귀찮은 피부화장수정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한 여름피부메이크업이나 여름화장법에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