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E3 대회서 게이밍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 공개
상태바
인텔, E3 대회서 게이밍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6.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인텔은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이하 E3) 개막을 하루 앞둔 13일, 새로운 게임과 기술 라인업을 선보이는 한편, ESL, 오큘러스, 그리고 레디 앳 던 스튜디오와의 협력을 포함한 PC 게이밍을 새로운 레벨로 이끌어 줄 몇 가지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전 세계 13억 명이 넘는 게이머들과 함께 하는 인텔의 PC 플랫폼은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위한 최상의 선택으로 지속적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인텔은 또한, 새로운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 군에 대한 출시 일정도 발표했다. 4코어에서 10코어 사이 프로세서 제품의 사전 주문은 6월 19일부터, 제품 출하는 바로 그 다음 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 군 이외의 제품의 경우 사전주문도 일정을 공개했는데, 12코어 인텔 코어 i9-7920X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의 경우 오는 8월부터, 인텔 코어 i9-7940X X-시리즈 프로세서, 인텔 코어 i9-7960X X-시리즈 프로세서, 그리고 18코어 인텔 코어 i9-7980X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는 10월부터 사전주문이 가능하다.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제너럴 매니저 그레고리 브라이언트는 “인텔이 게이밍 분야에 남긴 유산은, 놀라운 경험들에 생명을 불어 넣는 인텔의 기술적 혁신으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게이밍 분야는 인텔이 계속해서 기술적 한계를 시험하고 싶은 무대이다”라며, “e스포츠, 그리고 가상현실 e스포츠의 미래를 가속하게 될 인텔 코어 i9 익스트림 에디션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이후, 최근 몇 년 중 가장 강력한 PC게이밍을 보여 줄 이번 E3에 인텔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동급 최고의 PC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인텔 코어 X-시리즈

인텔 코어 X-시리즈 라인업은 인텔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확장 가능하며, 접근성 있는 고성능 데스크탑 프로세서 제품군이다. 광범위한 옵션과 가격대를 보유한 인텔 코어 X-시리즈는 모든 수준과 모든 관심사를 아우르는 게이머 및 콘텐츠 제작자를 위해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경험을 가능케 할 뿐 아니라 이들의 잠재된 가능성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코어 X-시리즈 최상단에 위치한 인텔 코어 i9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는 소비자 데스크탑 CPU로서는 최초로 18코어 36스레드의 파워를 갖춘 제품으로, 게이밍, VR, 컨텐츠 제작 등에 요구되는 메가태스킹을 처리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텔 코어 X-시리즈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역사적 기념비가 될 e스포츠 파트너십

인텔은 오늘 세계 최대의 e스포츠 회사 ESL과 함께 전 세계 e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양 사 간 15년의 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인텔은 ESL의 공식 기술 파트너로서 전 세계 모든 ESL e스포츠 대회의 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대회 참가자와 관중 모두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경험을 전달할 것이다.

인텔의 기술은 아마추어 및 프로 토너먼트에 사용되는 PC에 탑재된 인텔 코어 i7프로세서와 ESL의 프로덕션 하드웨어에 탑재된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조합을 기반으로 ESL이 개최하는 e스포츠 대회, 스튜디오, 그리고 방송 운영의 중추적인 부분을 담당하게 된다.

양 사는 또한 12달의 기간을 두고 개최될 ESL 및 드림핵(DreamHack) 주관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대회에서 해당 기간 동안 최초로 4회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 1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하게 될 “CS:GO” 인텔 그랜드 슬램 대회 계획을 공개했다.

가상현실의 가속화

인텔은 VR 게이밍(VR e스포츠)의 프로 무대 경쟁력과 e스포츠의 전 세계적 성장을 가속화시키는 몇 가지 협력과 투자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스와 같은 프리미어 대회 협업과 다음과 같은 사항을 포함한다.

인텔은 레디 앳 던 스튜디오(Ready At Dawn Studio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모든 오큘러스 리프트 보유자에게 7월 20일부터 3개월간 에코 아레나(Echo Arena)를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에코아레나는 론 에코(Lone Echo) 게임의 경쟁 멀티플레이어 모드다. 5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되며 빠른 게임속도를 갖추고 있는 론 에코를 통해 같은 팀의 선수들은 숨막히는 무중력의 가상 공간에서 점수를 내기 위해 상대 팀에 맞서 활공하고, 가속하며, 충돌하게 된다.

인텔은 ESL 및 오큘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VR 챌린저 리그(VR Challenger League)를 런칭한다. 이 VR 게이밍 대회 시리즈는 7월에 시작되며, 인섬니악 게임즈(Insomniac Games)의 디 언스포큰(The Unspoken)과 레디 앳 던 스튜디오의 에코 아레나(Echo Arena) 게임으로 구성된다. 이 대회는 전 세계 각지의 선수들과 함께 온라인 및 주요 행사를 통해 치러질 것이며, 결승전은 2018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스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열릴 예정이다.

VR 분야에서 또 다른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린킨 파크(Linkin Park)는 인텔과 함께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협력을 발표했다. 스패이시얼랜드(Spatialand)와 인텔의 협업의 결과물인 린킨 파크 데스티네이션(Linkin Park Destination)의 선별적인 VR 경험(스튜디오에서부터 투어, 그 사이에 자리한 모든 경험까지)을 통해 소셜 미디어를 통한 팬과의 교류를 확대한다고 발표한 것이다.

팬들은 스패이시얼랜드 앱을 통해 VR 데스티네이션에 들어와, 린킨 파크의 음악에 접근하고, 린킨 파크와 교감하고 컨테스트에 참여하는 한편, 상품구입 및 린킨 파크가 직접 제작한 팬 경험 및 이벤트의 비밀을 풀어볼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