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자동완성 키워드’에 요일과 시간대도 반영
상태바
네이버 검색 ‘자동완성 키워드’에 요일과 시간대도 반영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6.0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최진영 기자] 네이버 검색이 지난해 10월 사용자의 성-연령별 관심사에 따른 컨텍스트 자동완성을 선보인데 이어 요일 및 시간대별로도 다른 자동완성 키워드를 보여준다.

컨텍스트 자동완성은 네이버 검색이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세분화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성-연령, 시간 등과 같은 맥락을 이해하여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검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적은 키워드 입력으로도 찾고자 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이번 시간 피쳐(Feature) 추가를 통해 매시간 로그인 기반 사용자의 검색 패턴 등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용자가 속한 성-연령별 그룹의 관심사뿐만 아니라 특정 시간대에 따라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상위 노출을 통해 보여준다.

이로써 사용자는 자동완성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시간대별로 속한 그룹의 최대 관심사가 무엇인지도 파악할 수 있다. 요일 및 시간, 사용자 그룹별 관심사에 따라 자동완성의 순위 등은 달라질 수 있다. 

컨텍스트 자동완성은 네이버 모바일 및 PC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동완성 키워드 화면 하단의 ON/OFF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사용자의 위치 등도 반영한 컨텍스트 자동완성을 선보이고, 여행 분야에서도 시간, 위치 등을 파악해 여행 가이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컨텍스트에 따라 계속 진화하는 네이버 검색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