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행복한웹앤미디어’, 사회적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SK C&C ‘행복한웹앤미디어’, 사회적기업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IT전문가 채용 육성 등 장애 차별없는 IT세상 구현 앞장 성과

SK C&C가 자사의 사회적 IT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인증(제2013-299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조직형태 ▲유급근로자 고용 ▲사회적 목적 실현 ▲이해관계자가 참여 하는 의사결정 구조 ▲영업활동을 통한 수입 창출 등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또한 요건 충족후에도 고용노동부의 인증심사소위원회와 사회적기업육성전문위원회의 심의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행복한웹앤미디어 또한 지난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후 1년여에 걸쳐 조직 체계와 사업 구조는 물론 고용과 의사결정 구조 등 전방위에 걸친 사회적 기업 인증을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인증심의에서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적극적인 장애인 IT전문가 채용·육성을 바탕으로 웹접근성 사업과 모바일 접근성 사업 등을 진행해 장애의 차별없는 IT세상 구현에 앞장서 온 점이 높이 평가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행복한웹앤미디어의 구성원 32명 중 14명이 장애인 IT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공공기관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IT 사업 발굴을 통해 웹사이트 제작 운영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만들어냈다.

조봉찬 SK C&C SKMS본부장은 “이번 사회적 기업 인증을 통해 행복한웹앤미디어 구성원들의 IT전문가적 역량이 대외적으로 입증된 것”이라며 “장애의 차별없는 행복한 IT세상 구현을 위해 앞장서는 국내 대표 사회적 IT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이번 인증으로 향후 3년간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혜택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사업 인건비와 사업개발비 보조 ▲법인세와 소득세 등 세제감면 혜택을 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