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도 지문으로 더욱 안전하게
상태바
신용카드 결제도 지문으로 더욱 안전하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가 지문인식폰, 결제시 비밀번호·지문으로 이중보안시스템 제공

팬택이 자사의 지문인식 스마트폰 3종(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을 통해 지문으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안전결제(ISP : Internet Secure Payment) 서비스를 6일부터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를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지문인식기능이 더해진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에서는 비밀번호 유출시를 대비해 기존과 달리 비밀번호와 함께 지문을 입력시켜야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휴대폰에서 옥션 등의 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구입할 경우 신용카드(BC, KB, 우리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ISP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된다. 결제할 카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와 지문을 차례로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 모바일 ISP 앱 지문인식 기능 설정 화면

PC에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결제할 경우에도 모바일 ISP 앱을 이용해 비밀번호와 지문으로 결제할 수 있다. 이를 통하면 해당 PC에 IPS 인증서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할 뿐 아니라 쇼핑은 인터넷으로 즐기고 결제는 지문인식 스마트폰에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지문인증에 5회 실패하면 해당 카드의 정보가 초기화되어 도용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베가 지문인식 스마트폰에 저장된 지문정보는 암호화돼 있어 유출될 위험이 없기 때문에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노출되더라도 나만의 고유한 생체정보인 ‘지문’이라는 추가 안전장치를 통해 전자금융사고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지문인식기능이 더해진 모바일 안전결제 서비스는 팬택의 지문인식 스마트폰(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 사용자 중 BC, KB, 우리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모바일 ISP’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 ISP 앱은 팬택의 앱스플레이(AppsPlay)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박창진 팬택 마케팅본부장 부사장은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만의 시크릿 기능인 지문인식을 카드 결제 과정에 추가함으로써 안전한 카드 결제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문인식을 기반으로 한 결제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팬택은 지난해 10월 모바일 소액 결제 애플리케이션인 ‘바통’에 지문인식을 적용한 데 이어 지문인식 스마트폰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에 지문인식기능을 도입하는 등 안전한 휴대폰 결제 환경 조성에 앞장서 가고 있다고 밝히고 향후에도 금융권 서비스 인증 및 온·오프라인 통합인증 등 다양한 지문인식 기반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