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LG·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사은품 안전하게 챙기려면?
상태바
SK·LG·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사은품 안전하게 챙기려면?
  • 신기현 기자
  • 승인 2017.05.30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기현 기자] 500Mbps에서 1Gbps까지 대폭 향상된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인터넷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가인터넷과 IPTV를 접목시킨 결합상품 가입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인터넷 상품 교체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인터넷 TV 결합상품 가입과 관련된 사용자 혜택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이런 사용자 혜택을 인터넷으로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공식대리점 펭귄통신에 따르면 사은품은 모든 대리점, 판매점 마다 지급되는 액수가 다르며 지급 방법도 노트북, TV, 현금, 상품권 등으로 다양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중 가장 꼼꼼하게 확인해야 할 항목은 바로 현금 사은품이다. 실제로, 인터넷가입 사은품으로 인기를 모으는 업체들은 대부분 현금 혜택을 많이 주는 곳이며, 또한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사용자 혜택도 현금지급이기 때문이다. 특히 높은 액수롤 소비자를 현혹해 소위 말하는 '먹튀'사태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해야한다고 말한다.

첫번째, 지급액수와 지급날짜가 정확하게 명시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지급일자가 빠를수록 안전하며, 최대한 개통 당일 혹은 익일 지급하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 실제로 당일이나 익일에는 설치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두번째,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인지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프라인 대리점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온라인업체의 경우 신뢰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해야 한다. 대리점이 아닌 대행 판매점을 통해 인터넷을 가입할 경우 문제 발생 시 사후 대처가 어려울 수도 있다.세번째, 사이트 내에서 후기와 신청자 리스트, 사은품지급 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으로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구분할 수 있다.

안전한 가입을 확인한뒤에 확인해야될 사항은 바로 결합할인이다.  인터넷 신청시 각 통신사별로 할인금액과 결합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의 통신가입 상황을 정확하게 가입 상담사에게 말해야 하고 인터넷위약금, 휴대폰 통신사, 요금제, 가족결합인원 등 정확하게 파악한 뒤 상담을 받는것이 효율적이다.

각 통신업체들은 저마다 다른 형태의 결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결합상품으로는 SK브로드밴드(SKB,BTV)와 SK텔레콤(SKT)의 경우,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등이 있으며, KT(올레TV,스카이라이프)에는 총액결합할인(뭉치면올레), LG U+(TV G)는 한방에yo와, 한방에home2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