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스한 곱슬머리, 차분한 헤어스타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은
상태바
부스스한 곱슬머리, 차분한 헤어스타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은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5.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곱슬머리는 볼륨감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뜨기 쉬워 헤어스타일을 차분하게 만드는 데 어려움이 뒤따르고 부스스해지기 쉬우며, 비 오는 날이면 곱슬머리의 정도가 심해져 관리가 쉽지 않다는 단점 또한 존재한다.

이러한 곱슬머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헤어드라이어, 헤어매직기 등의 기기를 이용하는 것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 오래 지속되기 어려우며, 습도가 높은 날씨일수록 지속성이 더욱 감소한다는 아쉬운 점이 존재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매직 헤어스트레이트퍼머 등을 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이 경우 단순히 헤어드라이어 등의 기기만을 사용하는 것보다 오랫동안 차분하게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덧붙여 이와 같은 파마의 유지기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세심한 헤어케어가 필요하다.

이 매직 헤어스트레이트퍼머를 마친 후 생머리헤어스타일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2-STEP 등의 셀프 헤어케어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있다.

예로 든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2-STEP은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와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이 세트의 제품들은 파마 등을 통한 스트레이트머리를 부드럽고 차분하게 관리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헤어스타일 변형 유지에 일조하는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세트 중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위 특허 성분뿐 아니라 영양 및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실크/밀 단백질과, 두피 진정 및 모발 광택 부여에 관여하는 물질도 들어 있다. 이에 해당 제품은 남자∙여자헤어스타일 생머리 관리용 샴푸로 개발됐으나, 악성 및 반곱슬머리를 차분하게 관리하는 데에도 이용 가능하다.

위 제품과 함께 사용하기 적합한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에는 영양 공급 및 윤기 부여에 기여하는 7종 단백질 성분, 모발 코팅 및 보호를 돕는 세라마이드 및 3종 보습오일 등이 함유돼 있다. 이에 남자∙여자헤어스타일 상한머리 관리용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으로 이용하기에도 유효하다.

악성 및 반곱슬머리에 매직 펌 등을 한 후 샴푸와 같은 제품으로 생머리를 관리할 시, 과도하게 뜨거운 물을 이용해 머리를 감는 것은 피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머리카락이 엉키거나 끊어지지 않도록, 말릴 때에도 수건을 이용해 비비기보다 톡톡 두드리는 방법으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이롭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