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로 만족도·재미↑ 숙박업계 새로운 트렌드 ‘VR’
상태바
가상현실로 만족도·재미↑ 숙박업계 새로운 트렌드 ‘VR’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5.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객실정보는 물론 VR게임까지…VR 통해 고객 경험가치 크게 향상시켜 만족도 높여

[CCTV뉴스=신동훈 기자] VR(가상현실)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VR 관련 다양한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현실세계에서 직접 경험하지 못하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만족도도 높다.

특히 VR은 숙박업계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으로만 보던 객실을 VR로 360도 세세히 확인할 수도 있고 객실 내 VR 기기를 두고 게임을 즐기고 있다. 현재 VR이 숙박업계에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 또 향후 숙박업계 VR 트렌드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자.

여기어때, VR 객실정보로 평균 매출·고객만족도 ‘껑충’ 두 마리 토끼 잡다

“아! 당했다…사진이랑 완전 다르네!”
사진으로 봤을 때 모습과, 실물로 봤을 때 모습이 크게 달라 실망한 적이 있다면 이제 이런 걱정은 그만! VR을 통해 객실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대실하자.

2016년 8월, 여기어때는 숙박업계 최초로 VR로 360도 객실을 확인할 수 있는 VR 객실정보를 도입했다. 중소형호텔 O2O 예약 플랫폼에서 VR 객실정보 적용은 처음이었다. 또한 여기어때가 지난해 말, 종합숙박앱으로 진화하면서 호텔타임이 보유하고 있던 특급호텔 VR객실정보도 여기어때 앱에서 확인 가능해졌다.

이는 여기어때가 호텔타임 DB를 흡수하면서 가능해진 것. 호텔타임이 갖고 있던 특급호텔VR도 여기어때에서 확인가능해져 중소형호텔과 호텔 VR객실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어때 제휴점 이미지에서 VR 아이콘을 누르면 VR로 객실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화면으로 휴대폰을 움직이면 방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360도 회전 및 확대까지 지원한다. 시설물이나 가구상태, 침구상태 등을 바로 옆에서 보듯이 확인 가능하다. 

문지형 커뮤니케이션팀 이사는 “사용자는 대부분 사진에 의존해 객실을 확인해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기 쉽다”며 “VR 객실 정보를 통해 직접 가지 않아도 현장에 있는 느낌을 얻을 수 있어 한층 만족스러운 숙소 선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