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축소 및 관리 위해 다양한 방법들 이용돼…
상태바
모공, 축소 및 관리 위해 다양한 방법들 이용돼…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5.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있어서 모공의 크기를 관리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넓어진 모공은 피부를 거칠어 보이게 할뿐만 아니라, 노폐물이 축적되기 쉬워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피부 케어에 주력하는 여자, 남자들은 코를 비롯한 얼굴 여러 부분의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축소 레이저 시술 등을 고려하기도 한다. 모공 크기를 피부과 축소 레이저 시술과 같은 의학적 방법을 통해 직접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게 그 이유다.

하지만 이와 같은 의학적 방법에 부담감을 느끼는 이들은 홈케어를 통해 모공을 관리하기도 한다. 집에서 하는 모공 관리방법으로 브러쉬 및 수렴 토너∙세럼이나, 코 전용 수축팩과 같은 모공 줄이는 화장품 등이 이용된다.

이렇듯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는 모공 관리법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초점을 맞춰, 이와 관련된 다양한 모공관리화장품 종류가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제품으로 TS 케어 5-STEP를 들 수 있다.

앞서 예시로 언급된 TS 케어 5-STEP는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토너, 스팟 제품, 에멀전, 에센스,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산 애씨드 함유로 과잉 노폐물 케어 및 피지 케어 효과가 있고,  TS 스팟 플러스는 특허 받은 식물성 수렴 성분으로 민감해진 부위에 즉각적인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이어서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칙칙한 안색을 환하게 가꿔주는 TS 에멀전, 도드라진 모공을 케어하고 각질 들뜸을 잠재우는 TS 에센스(지성용, 건성용),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하는 수딩 크림으로 구성되어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이로써 모공 축소 팩 등의 모공관리화장품이나 지성∙민감성 피부 트러블 진정 화장품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러한 특징을 지닌 해당 제품은 수축팩을 통한 즉각적인 모공 줄이는 방법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화장솜에 적셔 수렴 쿨링팩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또한 피부 진정에 초점을 맞춘 여드름피부 관리방법을 찾는 남자들이 사용하기도 하는 경향이다.

이와 같은 모공케어 화장품을 구매한 후에는 올바른 사용을 통한 체계적인 모공 관리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 모공 줄이는 화장품 외에 브러쉬 등을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