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우수성 기반 얼굴·객체인식 시장 승부
상태바
기술적 우수성 기반 얼굴·객체인식 시장 승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인식서 2013년 20억원 매출 달성…2014년 50억원 목표

▲ 코어셀은 객체인식 핵심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해 지난 2007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 회사 개요

회 사 명 : 주식회사 코어셀(CORECELL co., Ltd.)

대표이사 : 홍승권

설립년도 : 2007년

사 이 트 : www.corecell.co.kr

원천보유기술 : 영상인식 얼굴 객체 플랫폼(솔루션), 핵심특허·프로그램 등록

얼굴인식알고리즘 성능인증(ISO·IEC 바이오 API 기준)

국가공인인증기관의 국제표준 규격 의거 인증

인증결과 : 다양한 조명환경에서 인식오차율 0.1%

정부사업 : 웹오브젝트 기반 다중 통합촬영 시스템 개발,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ETRI 공동수행)

국내SOC시설군(화력발전소 등) 솔루션 및 시스템 다수 납품

국내 연수원·연구소 출입시설 얼굴인식관제 시스템 납품

SK 홈모니터링 시스템 납품

▲ 코어셀


코어셀은 객체인식 핵심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해 지난 2007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코어셀이 보유한 기술은 영상 객체 인식 플랫폼 기술 및 객체 및 얼굴 인식 플랫폼 기술로 관제 및 상권분석, 리서치, 마케팅, 의료, 모니터링, 출입관리, 교통 등 전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툴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여러 산업군의 시스템과 연계해 고객사들의 비즈니스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코어셀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간접경험을 한 고객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술 중심으로 기업으로 코어셀을 키워나가고 있다.

코어셀은 얼굴인식을 기반으로 한 내방객 관리, 회사보안, 프라이버시 보호, 경비절감, 상권분석, 마케팅 툴 등에 있어 다른 경쟁사들이 기술적으로 각종 제약요소 과다 및 적용 어려움을 겪고 있고 법적 규제 및 프라이버시 참해 대응에 대한 어려움, 그리고 시범 및 연구 사업이 아닌 사용화 제품 부재 등의 상황에 부딪치고 있는 반면얼굴인식 원천기술 보유 및 프라이버시 가능, 얼굴인식 솔루션 가용화 가능 등 장점을 가지고 있어 향후 관련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코어셀은 관련 시장에 대해 1세대를 인력에 의한 직접 경비·관제로 보고 있으며 2세대는 CCTV 개별 설치 및 확인, 3세대는 CCTV 종합관제(중앙형), 4세대는 HD 및 저장용량 등 디지털 하드웨어 향상의 시기로 보고 있다. 특히 지금부터 시작되는 5세대를 얼굴 및 객체인식 기반의 지능형 경계 및 관제 시스템이 도래하는 시기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코어셀은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타깃해 신뢰성 있는 얼굴인식과 지능형 객체인식 기술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며 이를 통해 시장 선도 기업으로 우뚝 서겠다는 전략이다.

코어셀의 이와 같은 전략은 정부의 기관 및 시설에 얼굴 및 객체 인식 도입 장려, 서울시의 교통순단 블랙박스 의무화, 지속적인 바이오인식 시장의 확대, 국내 CCTV 시장의 확대 등이 현재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코어셀은 자사의 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최우선적으로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 코어셀은 영상에서 인식되는 요소를 결합해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로 신뢰성, 실시간성, 직관성 등 자사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시장 입지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코어셀은 자사의 기술적 우수성으로 ▲실시간 동영상 시스템에 얼굴·객체 자동 마스킹(보안) 처리 ▲얼굴처리 인식의 고도화로 개인 정보 및 다양한 객체인식 분야로 확대 ▲인식·추출·분석·가공 프로세스를 0.02초 완료 및 실시간 영상 처리가 가능, 지능형 자동 추적 기능을 제공 ▲기본 설정·기능 동작시 자동으로 얼굴 인식 및 지속성 부여 ▲국제표준화기구(ISO) 권고 BSP인증 획득(99.9% 인식률 인정) 및 ISO 9001·14000 획득 ▲동영상 스킨 레이어(Skin Layer)에 3D 윤곽 통합 기능 처리로 영상물 왜곡·변형·손상 없음 등을 꼽고 있다.

우선 코어셀은 국제표준화인증인 BSP 인증 획득(BSP13-004), ISO·IEC JTC1·SC372) 권고, ISO·IEC 바이오API v2.0 준용 규격 인증, 표준 시험 결과 다양한 조명변화에서 인식률 99.9% 획득, 얼굴인식 최적화 HW 제조 통한 최상 기능 발휘, 영상 내 객체(얼굴) 0.02초내 인식 가능, 다양한 활용·응용서비스군 마련, 국내 SOC시설군 납품 등 검증된 기술력 보유 등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하고 있다.

▲ 0.02초내 얼굴 인식 기능

또한 코어셀은 자사의 모든 솔루션이 카메라 설정·기능 작동 여부만 체크해주면 자동으로 얼굴부 인식 및 지속성을 부여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 환경으로 구성돼 있으며 얼굴처리 인식의 고도화를 통해 기존 얼굴인식을 통한 보안 분야뿐만 아니라 개인 세부정보 및 그룹 분석까지 다양한 범위에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어셀의 핵심기술인 영상인식 및 객체(얼굴)인식 원천기술을 통해 우리 생활에 밀착된 다양한 서비스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통합 및 호환성을 갖춘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된다.

먼저 얼굴 인식 분야를 살펴보면 ‘코어 액세스(Core Access)’는 편리하고 빠른 NUI(Natural User Interface : 사용자 친화적 UI로 사용자가 별도의 교육이나 행위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솔루션 기능이 구현되는 특성의 솔루션을 의미)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고 0.02초만에 처리되는 실시간 처리 프로세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월(Wall) 시스템과 PAD 연계로 유기적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동시 복수인원 인증 및 통제 프로세스를 포함하고 있다.

▲ 솔루션 개요

‘코어 프라이버시(Core Privacy)’는 동영상 실시간 동추적 마스킹 기술 구현이 가능하고 영상속 인원이 몇 명이든 보안 처리가 되며 이미지 및 동영상 모두 완벽한 마스킹이 제공된다. 더불어 에디터 기능으로 마스킹 부분 해지 및 추적이 가능하다.

객체인식 부문에서는 ‘코어 L.O.V(Link On Video)’과 ‘코어 가드(Guard :지능형경계시스템)’가 있다.

코어 L.O.V는 다양한 객체의 지정 및 추적 기능을 갖추고 있고 객체를 통한 각종 정보·구매 연계가 가능하며 별도 매체이동 없이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샷(shot) 단위 추적 기능으로 편집 편의성을 제공한다.

▲ 코어 프라이버시


코어 가드는 객체인식으로 객관적인 침입자 감지가 가능하고 단순 영상제공 아닌 판단결과 제공으로 관제 및 감시가 용이하며 거수자 카메라 중 제공으로 다양한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거수자 추적 기능으로 편리한 감시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어셀은 자사 솔루션의 완벽한 운영과 운영사의 완벽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의 시스템 운영을 위한 하드웨어를 직접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 DID 타입

우선 시스템 부문에 있어서는 대용량 시스템 구축을 위한 ‘코어 서버’와 콤팩트 타입의 ‘코어 셋톱(Settop)’이 있는데 코어 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