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베이비페어·부모교육자격증 등 무료수강지원 아동심리상담사 취득
상태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베이비페어·부모교육자격증 등 무료수강지원 아동심리상담사 취득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5.2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이 베이비페어 등의 유아교육박람회 관련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을 위한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와 부모교육지도사 및 인성지도사 등 개설자격증 과정에 대해 교육 나눔 이벤트 취지로 선착순100명 대상 무료수강 자격증취득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베이비페어란 서울(코엑스)경기(킨텍스)베이비페어, 부산 및 광주베이비페어 등 지역별로 일정기간을 두어 개최하는 박람회로서 아이를 위해 준비해야 할 육아용품, 임신정보, 유아교육 등에 대한 정보공유가 이루어지며 관련기업들의 협찬 및 후원, 제품판매 등을 토대로 관련 산업발전 및 문화보호발전에 목적이 있다. 이에 출산예정이거나 부모로서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다.

한능평의 무료지원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 입력란에 '통합지원' 이라고 기입 후 가입완료 및 수강신청 하는 방법으로 자동처리 된다. 심리상담사 분야와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 총20가지 자격증 과정 중 희망하는 3가지 과정까지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전액무료 지원되며 교재는 개강 후 자료실에서 무상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온라인 최장 6주의 기간으로 과정이 진행된다.

심리상담사 분야 개설과정 중 아동, 청소년, 노인심리상담사는 내담연령별 구성된 과정이며 미술심리상담사, 음악, 놀이심리상담사는 해당 매개체를 다룬다. 가족심리상담사, 분노조절,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심리유형별 기준한 과정이며 심리분석상담사와 명리심리상담사는 검사도구로서 특성화 되어있다.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 개설과정 중 자기주도학습 및 독서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는 학습교육지도에 특성화 되어있으며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지도 및 진로지도를 위한 과정이다.

교육원 담당자는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 이므로 취업이나 시설개설,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시설의 제공인력으로의 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는데 2급자격증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되므로 관련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또한 아동유아교육학이나 사회복지학, 심리학 등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경우에도 무료지원 가능하니 교육비 부담 없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