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굿, 블로그차트 인플루언서 체험단 마케팅 전문적인 컨설팅
상태바
아임굿, 블로그차트 인플루언서 체험단 마케팅 전문적인 컨설팅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5.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최근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중에서도 인플루언서 체험단 마케팅은 실제 영향력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콘텐츠 마케팅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합리적인 소비 성향이 증가하고 이미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이용후기를 통해 구매 결정을 내리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이로 인해 체험단 마케팅이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에 관심을 갖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인지도가 높고 콘텐츠 확산력을 갖춘 블로거나 인플루언서들과 제휴하고 있는 마케팅 회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임굿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블로그 빅데이터 플랫폼인 블로그차트는 약 1,050만개의 블로그를 각 테마 및 카테고리별로 랭킹을 제공하면서 블로거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서비스다.

업체 측은 "블로그차트 랭킹은 1050만개의 블로그를 분석하여 탑클래스와 파워블로거, 상위1% 블로거, 인스타그램 등 영향력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블로그차트의 마케팅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들은 1회성 리뷰가 아닌, 이미지부터 텍스트까지 높은 수준의 후기를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로그차트는 블로그 및 SNS 분석, 콘텐츠 분석, 키워드 등의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캠페인별로 추출된 데이터를 인플루언서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서 제공한다.

이로 인해 콘텐츠의 질적 향상은 물론 다양한 키워드의 검색노출 빈도를 높이고, 또한 멀티 채널 전략, 랜딩페이지 최적화 등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해당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SNS 플랫폼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기존에 블로그만 운영하던 유저들이 인스타그램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여 활용하는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블로그나 SNS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유대 관계를 형성해 나가면서 인지도와 영향력이 높아지면 다양한 협찬이나 마케팅을 위한 매체의 역할을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

관계자는 “최근 마케팅의 흐름에 맞춰 트렌드에 민감하고 성장 가망성 높은 인플루언서를 자체적으로 모집하여 육성시키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광고주의 업종과 타겟층에 따라 키워드 및 해시태그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언론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타겟층에게 콘텐츠가 잘 노출되도록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랜드나 제품 홍보를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블로그차트와 같은 매체력과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에 의뢰해서 무료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