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고객 사연 담은 ‘야놀자, 떠나보고서’ 페이스북 누적 도달 ‘350만’
상태바
고객 사연 담은 ‘야놀자, 떠나보고서’ 페이스북 누적 도달 ‘350만’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5.2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야놀자 앱 통해 주제 공개…당첨자에게 숙박 포인트 증정

[CCTV뉴스=최진영 기자] 야놀자의 떠나보고서 캠페인이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화제와 공감을 모으고 있다. 떠나보고서는 ‘누구나 떠나야 할 이유가 있다’를 주제로, 이용자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

독자가 직접 본인의 여행 관련 사연 공모를 통해 여행과 떠남의 소중함을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취준생인 당신이 떠나야 하는 이유’, ‘재미있었던 친구와의 여행’, ‘가장 기억에 남는 가족여행’ 등 이용자 별 상황과 감성에 맞는 주제 선정으로 공감을 얻고 있다.

매달 야놀자 앱을 통해 새로운 주제를 공개한다. 각자의 여행 이야기를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사연은 콘텐츠로 제작해 야놀자 캐스트, 공식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 공개,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한다. 사연 당첨자에게는 원하는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최대 30만원 상당의 숙박 포인트를 증정한다.

떠나보고서는 지금까지 2000여 건에 가까운 사연이 접수됐고, 그 중 14명의 사연이 실제 콘텐츠로 제작됐다. 공개된 콘텐츠는 페이스북에서만 누적 350만 도달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떠나보고서 담당 야놀자 최요섭 에디터는 “사연을 공모할 때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추억과 애정이 담긴 여행 스토리가 100건이 넘게 접수된다”며 “진정성 있는 이야기에 공감하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피드백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야놀자 조세원 마케팅 총괄 상무는 “이용자들이 직접 작가가 돼 콘텐츠를 만드는 ‘떠나보고서’는 말 그대로 여행을 통해 떠남의 행복과 가치를 되돌아보게 하기 위한 프로젝트”라면서, “여행을 꿈꾸지만 처한 현실로 인해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표 종합숙박앱 ‘야놀자’를 통해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