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다인 강사, 건강보험공단서 ‘행복을 부르는 3가지 주문을 외워라’ 강연
상태바
박다인 강사, 건강보험공단서 ‘행복을 부르는 3가지 주문을 외워라’ 강연
  • 정현웅 기자
  • 승인 2017.05.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현웅 기자] 박다인 강사가 최근 건강보험공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행복을 부르는 3가지 주문’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박다인 강사는 최근 건강보험공단 정보관리실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을 부르는 3가지 주문을 외워라’ 힐링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은 건강보험공단 정보관리실 직원들의 IT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정략 워크숍으로 ‘최신 기술 및 보안동향’ 과 ‘임원특강’등 다양한 강의로 이뤄졌다.

박다인 강사는 직원들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공인 상담코칭 심리학을 활용한 ‘힐링을 찾는 3가지 주문’을 전했다. 피아제 발달 이론에 따라 출생부터 청소년기까지의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를 통해 시기에 맞는 인지능력과 소통방법이 있다고 설명하며, 소통하는 상대의 소통 언어를 구사하는 것이 원활한 소통의 지름길 이라고 설명 했다.

또 이미지 변화를 통한 ‘외모만족도’를 높여 자존감과 자신감을 끌어올려 열등감을 극복 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파트에서는 ‘회복 탄력성’을 이야기 하며 같은 스트레스를 받아도 덜 받는 사람과 더 받는 사람의 심리 상태를 이야기 했다.

‘회복탄력성’은 인지 능력이 아닌 비인지 능력으로 유전이나 타고 나는 것이 아닌 훈련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인생의 골든타임’이라는 강의와 함께 'here & now'에 따라 내가 변하고 실천하는 것에 따라 인생에는 정해진 골든타임을 언제든 만들 수 있다고 전하며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