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국군재정관리단서 ‘2017년 당신이 영웅 이순신입니다’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국군재정관리단서 ‘2017년 당신이 영웅 이순신입니다’ 강연
  • 정현웅 기자
  • 승인 2017.05.2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현웅 기자]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지난 16일 국군재정관리단을 찾아 영관급 간부와 부사관, 일반 병사, 군무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태원에 위치한 국군재정관리단에서 2백여 명의 영관급 간부와 부사관 등을 대상으로 ‘2017년 당신이 바로 성웅 이순신 장군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동기부여의 시간과 자기계발 시간을 가졌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동기부여와 함께 2017년 자신의 목표 세우기와 시간을 활용하는 시테크 등에 대한 내용을 강연하며 오전 10시부터 100분의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권 교수는 “여러분이 없으면 군인들이 월급을 못 받아요! 여러분들이 없으면 군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살 수 있어요? 없어요?” 질문을 던지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권 교수는 “2017년 5월을 지나 하반기를 준비 하면서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영관급 간부들은 소위에 임관하면서 갖은 마음과 함께 부사관들은 처음 하사를 달았을 때의 그 마음을 잊지 말고 국방의 의무에 임하면 바로 당신이 13척의 배로 300여척이 넘은 왜군을 물리친 신화속의 주인공, 영웅 이순신이 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날 권 교수는 최근 YTN 사이언스 한국사탐 MC를 맡게 되며, 통영을 직접 찾아가서 촬영하며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에 대한 내용을 체험하게 된 생생한 내용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동기부여의 강연과 함께 시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시테크 강연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