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IP 영상 제품을 위한 새로운 펌웨어 출시
상태바
보쉬 IP 영상 제품을 위한 새로운 펌웨어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ONVIF) 사양에 완벽히 호환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는 새로운 펌웨어 4.1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의 IP 영상 제품군은 이제 완벽히 오픈 네트워크 영상 인터페이스 포럼(ONVIF) 사양을 지원하게 되었다.

새로운 펌웨어 버전 4.1은 Dinion IP, FlexiDome IP, Extreme 시리즈 IP와 AutoDome IP 카메라뿐만 아니라 200 시리즈 카메라와 VideoJet X 시리즈 인코더와 VIP X1600 다채널 인코더와 디코더를 모두 지원한다. 이는 기존 이러한 제품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 ONVIF에 호환됨을 의미한다.

Bosch는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 영상 제품의 표준 인터페이스를 설립하기 위한 ONVIF 포럼의 핵심 창립 멤버 중의 하나이다. 본 포럼의 목적은 서로 다른 제조사의 네트워크 영상 제품들이 상호 호환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통신을 모든 회사와 조직에 오픈 하는 것이다. 2009년 7월 완성된 이 표준은 ONVIF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모든 IP 제품이 어떤 제조사의 제품이더라도 서로서로 완벽하게 IP 네트워크를 통해서 통신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표준은 설치업체와 시스템 연동업체 등에게는 설계에 있어서 훨씬 더 많은 자유성을 보장하고, 실제 사용자에게는 훨씬 더 큰 유연성으로 제품 선택의 자유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펌웨어 4.1은 또한 손쉬운 설치 작업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 Universal Plug & Play (UPnP) 기능과 Dinion 카메라를 위한 Bilinx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면, IP 네트워크에 연결된 IP 영상 인코더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연결된 아날로그 카메라의 메뉴에 접근해서 모든 설정 값들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은 프라이버시 마스킹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보안 감시 하에 있는 특정 영역 (예. 창문 등)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해서 흐릿하게 표시를 할 수 있으며  최신 BVIP Lite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연동하여 로컬 파일 추출을 지원하여, 이를 추가 라이센스 없이 PC에서 직접 영상을 추출 할 수 있다.

기존 Bosch IP 영상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Bosch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새로운 펌웨어 버전 4.1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새로운 Bosch 카메라와 인코더의 사용자는 이미 추가로 펌웨어 4.1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받을 것이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