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IoT 인프라 관리 솔루션 Pulse IoT Center 발표
상태바
VMware, IoT 인프라 관리 솔루션 Pulse IoT Center 발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5.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인프라에 필요한 다수의 엣지 시스템 및 디바이스를 감시∙보호

[CCTV뉴스=최진영 기자] VMware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델 EMC 월드 2017에서 엔터프라이즈급 IoT 인프라 관리 솔루션 VMware Pulse IoT Center를 발표했다.

VMware Pulse IoT Center는 VMware가 공개하는 첫 IoT 인프라 관리 솔루션으로, IoT 인프라에 필요한 엣지(edge) 시스템과 커넥티드 디바이스 사이를 유연하게 연결한다. 특히 VMware의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솔루션 AirWatch의 디바이스 관리 기능과 인프라 관리 솔루션 vRealize Operations의 모니터링 및 문제해결 기능을 활용해 서로 다른 하드웨어, 운영체제, 통신 프로토콜 기반의 엣지 시스템과 커넥티드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사이를 연결하거나 관리, 감시, 보호한다. 정교하고 유연한 규칙 엔진에 따라 연결된 사물이 업데이트 혹은 변경되면 즉시 IT 관리자에게 현황을 보고하고 추적한다.

또한 VMware Pulse IoT Center는 편리한 지능적 운영 방식을 제공한다. 실시간 인프라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모든 엣지 시스템과 커넥티드 디바이스 간의 상태, 위치, 종속성을 시각적으로 알리고, IT 관리자가 정한 KPI 수치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빠르게 대응한다.

또 다른 이점은 IoT 인프라 전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안 기능이다.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인 VMware NSX를 추가하면 데이터 포인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잇는 터널을 통해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고, 보안 위협에 노출된 디바이스들을 바로 격리해 감염을 방지한다. 사물이 멀웨어에 감염되면 무선으로 소프트웨어를 자동 업데이트해 민첩하게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VMware Pulse IoT Center는 향후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서비스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고 현재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소매, 금융, 헬스케어, 제조 분야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델 EMC는 VMware Pulse IoT Center를 델 EMC 에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의 엔터프라이즈 관리 및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제공해 모든 IoT 디바이스를 단일 툴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미미 스피어(Mimi Spier) VMware 본사 IoT 부문 부사장은 “IDC가 2015년 말 121억 개였던 IoT 엔드포인트의 수가 2020년에는 300억 개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 만큼, 기업들은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수많은 엔드포인트를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며,”VMware Pulse IoT Center는 연결된 사물에 대한 가시성, 보안성, 제어 기능을 제공해 IoT 인프라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