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행복한세상복지센터 '사랑의 쌀' 기증
상태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행복한세상복지센터 '사랑의 쌀' 기증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5.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듀윌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행복한세상복지센터’에 4월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 (가운데 왼쪽) 에듀윌 정학동 대표 (가운데 오른쪽) 행복한세상복지센터 박세환 대표

[CCTV뉴스=김진영 기자]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은 지난 4월 28일(금)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행복한세상복지센터에 ‘사랑의 쌀’ 100포대를 기증했다.

이날 ‘사랑의 쌀 기증식’에는 에듀윌 정학동 대표이사, 에듀윌 천호학원 최현민 원장, 행복한세상복지센터 박세환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증 행사는 본사 직영 천호학원이 위치한 강동구 관내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2015년 개원한 공인중개사 전문 학원 천호학원은 그 동안 지역 사회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왔기 때문에 이에 대한 환원을 결정한 것이다.

이에 따라 마련된 4월 ‘사랑의 쌀’은 행복한세상복지센터를 통해 강동 지역 쪽방촌 노인 가구에 기증, 일부는 무료급식소 식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행복한세상복지센터는 근처 쪽방촌에 거주중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무료 급식소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는 도시락도 무료로 배달하고 있다. 업체 측이 기증한 쌀 1,000kg은 총 5,000끼의 밥을 지을 수 있는 분량으로, 작은 단위로 소분하여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행복한세상복지센터 박세환 대표는 “최근 팍팍해진 환경 탓인지 기업체와 개인의 기증, 기부가 예년보다 많이 줄었다”며 “이렇게 귀한 쌀을 기증해주신 에듀윌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공헌위원회는 ‘사랑의 쌀’ 이외에도 장학생 선발 지원, 검정고시 학습지원, 해외 한글공부방 지원, 임직원 나눔펀드 모금 등의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1년부터 매달 정기 운영중인 ‘사랑의 쌀’은 현재까지 전국의 복지시설에 총 7,622포대가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