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AWS, 오픈시프트 환경에서 AWS 서비스 통합 엑세스 제공
상태바
레드햇-AWS, 오픈시프트 환경에서 AWS 서비스 통합 엑세스 제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5.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 AWS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지원

[CCTV뉴스=신동훈 기자] 레드햇과 아마존웹서비스(AWS)가 AWS로의 액세스를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에 기본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제휴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레드햇은 기업들이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서 AWS 서비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AWS 또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며 광범위하게 도입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은 레드햇 오픈시프트 콘솔에서 간단한 클릭만으로 아마존 오로라, 아마존 레드쉬프트, 아마존 EMR, 아마존 아테나,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아마존 라우트 53, ELB(Elastic Load Balancing)와 같은 다양한 AWS 서비스를 완벽하게 구성, 구축할 수 있게 됐다.

2008년 이후로 레드햇과 AWS는 양사 고객들이 AWS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를 보다 용이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력을 지속해 왔다.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들은 AWS 기반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SAP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매우 다양한 종류의 미션 크리티컬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해 오고 있다. 

점차 많은 기업들이 컨테이너 내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고려하게 되면서 AWS 상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기반 컨테이너를 완벽하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양사에 요구하고 있다. 

레드햇과 AWS는 이번 협력으로 기업들에게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상의 AWS의 컴퓨트, 데이터베이스, 분석, 머신러닝, 네트워킹, 모바일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한 손쉬운 컨테이너 기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확장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고객들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일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레드햇과 AWS는 기업들이 생산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확신을 가지고 운영할 수 있도록 단일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레드햇과 AWS는 개발자들이 컨테이너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용이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더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로 새로운 AWS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출시 일정 조율을 통해 양사는 AWS 기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활용해 새로운 워크로드를 구축 및 이전한 기업들에게 AWS 혁신을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AWS와 레드햇은 지속적으로 포괄적인 레드햇 제이보스 미들웨어 스위트를 AWS 상에서 모두 지원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레드햇 제이보스 미들웨어를 AWS에서 기대하는 기능성, 탄력성 및 보안을 갖춘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로 운영할 수 있다. AWS 상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의 성능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양사는 AWS와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구동하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플랫폼인 쿠버네티스(Kubernetes) 간의 통합을 더욱 강화하는 개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다.

레드햇 CEO 짐 화이트 허스트(Jim Whitehurst)는 “기업들의 컨테이너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AWS와의 협력은 기업들이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내에서 AWS 서비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컨테이너 도입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며, “향후 양사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컨테이너 플랫폼과 AWS가 제공하는 폭넓은 기능과 매우 빠른 혁신 속도를 결합해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이런 서비스를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공동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WS CEO 앤디 제시(Andy Jassy)는 “레드햇이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이기 때문에 AWS의 기업 고객들은 AWS 상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비롯해 다양한 레드햇 솔루션들을 완벽하게 운영할 수 있기를 매우 바래왔다”며, “AWS의 혁신 속도가 지속적으로 가속화 됨에 따라, 우리는 레드햇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또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AWS의 비교할 수 없이 뛰어난 기능들의 혜택을 출시와 동시에 빠르게 누릴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