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MIC 시리즈 400 카메라 2009 GOOD DESIGN™ 상 수상
상태바
보쉬 MIC 시리즈 400 카메라 2009 GOOD DESIGN™ 상 수상
  • CCTV뉴스
  • 승인 2010.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뛰어나고 진보된 제품 디자인으로 인정받아
Bosch MIC 시리즈 400 스테인리스 스틸 카메라가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디자인박물관과 건축예술디자인과 도시연구 유럽센터에서 선정하는 '2009 GOOD DESIGN™'상을 수상했다.

제정 이후 60년이 된 GOOD DESIGN 상은 디자인 부문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GOOD DESIGN 프로그램에서 강조하는 것은 최상의 외형, 기능과 미적인 점에서 디자인의 품질에 있으며 일반적인 소비재와 그래픽을 뛰어넘는 현대의 환경적인 관심과 그린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매년 GOOD DESIGN상 프로그램은 시카고 아테네움 박물관의 대표인 Christian K. Narkiewicz-Laine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다 : 그에 의하면 "GOOD DESIGN은 유례없는 국제적인 디자인상 프로그램으로 모든 디자인 및 관계사들이 매년 기다리고 있다. GOOD DESIGN은 대중에 즉각적인 인정을 받을 수 있어서 세상에 최고의 새로운 디자인을 알리는 이른바 인증서와 같다"

2009 시상에서 본 박물관은 유례없는 기록인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참가자를 접수하였고, 디자인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회사들이 참가 신청을 했다.

포춘 500대 기업을 대표해서 최고의 산업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회사들이 엄청난 수의 디자인을 출품하였으며, 최신의 디자인과 혁신성, 지속성, 창의성, 브랜딩, 생태학적인 책임 있는 디자인, 인간 중심, 재료, 과학, 그래픽 아트, 패키징과 일반 디자인 관련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출품된 디자인은 NASA에서 제작한 화성 탐사 차량에서부터 남아프리카 시골의 정수 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Bosch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Mr. Ian Crosby는 "저희 MIC 시리즈 400 스테인리스 스틸 카메라가 GOOD DESIGN 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시작하며, "본 상을 수상함으로써 이 혁신적인 팬-틸트-줌 카메라가 그 자체의 뛰어난 기능성에 적합한 뛰어난 디자인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으며, 오늘날 현대적인 보안에서 요구하는 튼튼한 외관, 컴팩트한 크기 및 심미적인 만족감마저도 충족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정밀 엔지니어링에 의해 표준에 완벽히 들어맞는, MIC 시리즈 400 카메라는 전통적인 팬-틸트-줌 카메라의 모든 기능성뿐만 아니라 돔 카메라에 있어서 미적인 요구사항까지도 한 단계 향상시키게 되었다.

MIC 시리즈 400 스테인리스 스틸 카메라는 보안 업계 사상 유례없는 업계 최고의 IP68/NEMA4 환경 등급을 인증 받았다. 이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은 해양 및 산업용 설치를 포함한 가장 가혹한 환경에서의 보안 시에도 최고의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서 부식 방지 특성 등을 지원하기 위해 파손방지 등급 316을 지원한다. 또 다른 응용 환경으로는 높은 수준의 건축물, TV나 영화와 같은 하이엔드 보안 환경이 있다.

광학적으로 완벽한 평면 화면과 최장 수명을 자랑하는 와이퍼를 탑재하고 있는 MIC 시리즈 400 카메라는 가장 열악한 상황에서도 아주 예리하고 날카로운 영상 화질을 보장한다. 브러시리스 모터 기술은 최고의 신뢰성과 더불어 아주 조용한 작동 소음을 보장한다. 기공식 리졸버 기술은 또한 최고 정밀도의 위치 기술은 사용자로 하여금 360도 끊김 없는 팬 회전과 더불어 유례없는 320도 틸트 제어를 제공한다.

Day/night 카메라 모듈을 선택하게 되면, 36배 광학 줌 (추가로 12배 디지털 줌 제공)을 제공하며, 수직, 반전 또는 사선 마운팅 등의 유연한 마운팅 옵션으로 인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매 순간 완벽한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다.

강력한 유니버설 카메라 설정 소프트웨어(cam-set)는 간단히 설정과 운영을 지원하고, 모든 MIC 시리즈 카메라는 포괄적인 3년 보증을 제공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