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IT전문교육 강좌 등 실무교육강의 제공
상태바
알지오, IT전문교육 강좌 등 실무교육강의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5.0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스케치업(SketchUp)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진 3D 모델링 제작도구로 스케치업을 사용해 2D도면을 3D형태로 모델링하고 있다. 스케치업2017은 캐드도면을 다운로드 받아 소스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으며 스케치업 브이레이 2.0과 포디움, 피라네시를 통해 곡면, 미러, 그림자 등 실사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알지오의 스케치업2017 강좌에서는 단축키, 메이크 버전, 3D모델링 복사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책으로 독학하는 것보다 다양한 사용방법을 편하게 공부할 수 있으며 스케치업2016과 2015버전도 같이 배울 수 있어 sketchup의 사용법을 익힐수 있다.

라이노 3D란 rhinoceros사의 3D제작툴로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마야(maya), 3D맥스(3dmax) 등이 있다. Rhino 3d는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고 있어 앞으로 꼭 배워둬야 한다. 알지오 라이노 5.0 강좌에서는 책과 독학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Rhino 5.0의 신기능을 비롯하여 평가판 및 평가판 다운로드 설치, 단축키 명령어, 렌더링, 전개도, 캐드활용, 툴바, 렌더링 기능들을 배울 수 있으며, 라이노 주얼리 및 라이노 브이레이 강좌도 수강이 가능하다.

카티아(catia)는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및 항공기, 도면 설계에 필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배우려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IT전문교육 알지오 카티아v5 온라인 강좌는 기초도 모르는 초보자들도 배울 수 있으며, 학원이나 독학으로는 학습할 수 없었던 카티아 v5를 실무 위주의 예제를 통하여 도면, 어셈블리, 단축키, 자격증, 뷰어 프로그램 설치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으며, catia v5, catia v6 버전을 공부할 수 있다.

Creo 3.0은 예전에 ProE 또는 프로이로 불렸으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 많은 설계자들이 애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크레오3.0은 3D 파라메트릭(Parametric) 모델링 시스템으로 제품 모델링을 할 수 있다. 알지오 creo 3.0 인터넷 강의에서는 설치부터 스케치를 위한 도구들, 파트 모델링, 어셈블리 모델링, 단면 생성 등 다양한 실습을 진행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는 에펙으로 불리는 에프터이펙트cc와 함께 어도비가 제작한 너무나 유명한 동영상편집프로그램으로 정식 명칭은 Adobe Premiere Pro CC 이다. 알지오 프리미어 프로 cc 강좌에서는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설치부터 영상 자르기 및 내보내기, 단축키, 렌더링, 자막넣기 등 프리미어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진행한다. 

위 학과들 외에도 3D 모델링과 동영상편집을 배우기 위해 꼭 필요한 학과들은 많다. 예를 들어 요즘 이슈로 많이 떠오르는 NX11, 솔리드웍스2017, 인벤터2017 사용법도 있고, 영상쪽으로는 워낙 유명한 베가스14, 파이널컷프로X, 에디우스8 같은 동영상제작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건축관련 꼭 배워야했던 레빗아키텍쳐2017, 치프아키텍트x6 같은 강의들도 꾸준히 이용되고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