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홈 CCTV 시장 트렌드 리포트
상태바
4월 홈 CCTV 시장 트렌드 리포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5.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나와 CCTV 담당 박지훈CM의 네트워크 카메라 트렌드 분석

[CCTV뉴스=신동훈 기자] 5월 황금 연휴를 앞두고 집이나 가게를 장기간 비우게 되는 경우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범용 네트워크 카메라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소규모 매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성비가 높은 한화테크윈 HCD-E6020R(실내용), HCO-E6020R(실외용) 제품이 지난달에 이어 꾸준하게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가정에 두고 사용할 제품 중에서는 샤오미 제품이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샤오미 샤오팡은 깔끔한 디자인에 설치가 쉬운 제품이다. 가격적으로 부담이 없음에도 Full HD(1080p)급의 뛰어난 해상도를 지원하며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하고 연기를 감지해 화재에도 대비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 샤오미 샤오팡

※ 5월 주목할만한 제품

아우라 400만 화소 돔 카메라

인기 CCTV 제조업체인 아우라에서 새로 출시한 실내용 돔형 카메라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 기본에 충실한 기존 제품군의 기능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AHD 400만 화소(1440p 수준)의 높은 해상도를 갖추고 있어 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적외선 LED가 장착돼 주/야간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소규모 매장에서 사용하기에 좋다. 해당 제품은 다나와에서 최저가 6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 아우라 ACD-4106R

에스원 세콤이지

새로 등장한 에스원 세콤이지는 방범 목적에 집중한 홈 CCTV 제품이다. 일반 촬영과는 별개로 UWB 센서를 장착해 탐지 범위 내의 움직임을 보다 명확하게 감지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할 경우 외출 시 자동 경비, 귀가 시 자동 해제 되는 IoT 기술을 지원한다. 최신 기술이 다수 적용된 만큼 가격이 다소 높다. 다나와 최저가 23만원으로 구입 할 수 있다.

▲ 에스원 세콤이지

4월 1~2주 제조사·제품별 판매량 점유율

▲ 다나와 제조사별 판매량 점유율 (4월 1~2주)
▲ 다나와 제품별 판매량 점유율 (4월 1~2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