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최적화된 웹 성능·제어용 웹 경험 솔루션 新버전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최적화된 웹 성능·제어용 웹 경험 솔루션 新버전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3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가 자사의 주력 솔루션인 웹 경험 솔루션의 최신 버전을 출시해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극대화시켰다고 밝혔다.

최근 사용자들은 점점 더 모바일 및 개인화되고 있으며 다이내믹한 웹 경험을 요구하고 있어 모든 유형의 기업들은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최상의 성능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고심해야 한다.

더욱이 디바이스의 폭증과 거센 모빌리티 열풍을 비롯해 그 밖의 업계 트렌드로 인해 온라인 비즈니스 및 엔터프라이즈들은 반응형 웹 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과 BYOD(bring your own device)로 대표되는 새로운 상황에 따른 성능(situational performance) 도전과제에 직면하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영국의 대형 온라인 패션 유통 업체인 엠앤드엠 다이렉트(MandM Direct)와 같은 기업들이 이례적인 사용자 경험과 독립적인 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아카마이는 전했다.

그레이엄 벤슨 엠앤드엠 다이렉트 IT 디렉터는 “아카마이 웹 경험 솔루션의 주요한 비즈니스 이점은 무엇을 제공하냐가 아니라 무엇을 가능하게 하는 가에 있다”며 “예를 들어 아카마이 아이온은 개별 디바이스 유형들에 맞춘 특정 사이트를 전달하기보다는 모바일, 태블릿 및 PC에 완벽히 즉각 대응하는 단일의 웹사이트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아카마이는 고객이 고객 유도를 방해하고 업무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바일, 네트워크 및 브라우저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혁신적인 기능을 시장에 제공해왔으며 새로운 아카마이 보고서 및 툴들은 웹 사이트 최적화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해 더 많은 관리 권한을 얻고자 하는 기업에게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최신 버전의 몇 가지 향상된 기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까다로운 상황에서 실시간에 가까운 웹 성능에 대한 엔드 유저들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

우선 엣지스타(EdgeStart)는 아카마이가 개발했으며 아카마이 고객들만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에게 웹 페이지의 일부를 즉시 전송하고 로드 타임 단축을 지원하는 브라우저에서 가속화된 렌더링과 함께 아카마이의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네트워크의 장점을 결합했다. 또한 새로운 프로토콜 최적화는 매우 혼잡한 네트워크를 극복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모든 아이온의 고객들이 표준으로 사용 가능한 패스트 DNS는 모든 애니케스트(Anycast) 인프라를 통한 주요한 또는 부차적인 명칭 분석(name resolution)을 위해 아카마이의 뛰어난 확장성 및 안정성과 함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고급 이미지 포맷(WebP 및 JPEG XR)용 브라우저 지원은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는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됐으며 로컬 HTML 5 캐시의 지능적인 활용은 두번째 접속 요청을 위해 브라우저가 현저하게 성능을 개선하고 웹 자산 상의 유사한 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루나 컨트롤 센터(Luna Control Center)에 추가된 새로운 툴은 아카마이 고객들에게 구축전 최적화에 대해 한층 뛰어난 예측 가능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특정 최적화 결정 후 그들의 고객들이 정확히 무엇을 경험하고 있는가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

그 동안의 실제 사용자 측정(Historical Real User Measurement; RUM) 데이터는 고객들에게 트래픽 트렌드에 대한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하며 이상적인 성능 최적화 전략에 대한 결론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한다.

어댑티브 이미지 압축(Adaptive Image Compression) 리포트는 사용자의 접속 품질을 기반으로 이미지 압축 최적화에 대한 심도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마이크 애퍼간 아카마이 웹 경험 비즈니스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아카마이 고객들의 사용자들은 점점 더 즉각적인 웹 경험을 요구하고 있고 제어 및 가시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며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아카마이 고객들은 아카마이의 향상된 웹 경험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향상된 최신 기능은 아카마이 아이온(Ion)과 테라 알타(Terra Alta) 솔루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