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시크릿’, 사운드 특화로 판매 순항 중
상태바
팬택 ‘베가 시크릿’, 사운드 특화로 판매 순항 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택의 ‘베가 시크릿 업’이 듣는 즐거움을 앞세워 순항하고 있다.

팬택은 지난 10일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베가 시크릿 업이 출시 이후 10일 간 약 10만대를 판매하며 ‘베가 시크릿 노트’의 인기를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베가 시크릿 업의 인기 비결은 무엇보다도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사운드 케이스’와 압도적으로 정교해진 음질 성능이라고 팬택은 설명했다.

▲ 베가 시크릿 업의 인기 비결은 무엇보다도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사운드 케이스’와 압도적으로 정교해진 음질 성능이라고 팬택은 설명했다.

사운드 케이스는 내장된 진동형 스피커를 통해 접촉하는 물체에 따라 음색이 달라지게 하며 음량을 증폭시킨다. 내부 공간이 충분한 물체와 접촉하면 콘서트홀에서와 같은 웅장한 사운드를 내고 금속 소재의 물체와 닿으면 날카로우면서도 청명한 사운드를 낸다.

매개체 역할을 하는 이 울림통은 종이컵, 박스, 창틀, 선반, 주방용기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이제 실내 혹은 야외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듣기 위해 별도의 스피커나 음향 장치를 구비해야 될 필요가 없으며 음악을 듣기 위해 다른 장소로 이동해야 될 필요도 없다. 단지 사운드 케이스를 장착한 베가 시크릿 업만 갖고 있으면 된다.

베가 시크릿 업은 무손실 음원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24비트/192KHz) 재생을 지원한다. 무손실 음원 FLAC은 원 음원을 지우지 않고 파일만 압축한 형태로 베가 시크릿 업은 이 FLAC 음원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손실 없는 원본 오디오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베가 시크릿 업은 SNR(신호 대 노이즈) 성능을 대폭 향상시킴으로써 음원을 구성하는 모든 악기의 소리가 빠짐없이 들리며 노이즈를 제거해 음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고가의 헤드셋 등 별도로 음향장치를 구비하지 않고도 가장 깨끗하고 정교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이응준 팬택 상품기획실장(상무)은 “스마트폰으로 음원을 듣는 사용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음악 감상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했다”며 “시크릿 기능과 사운드 기능을 보완, 강화해 나갈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