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 글로벌, 실내 위치 서비스로 인력 적재적소 배치
상태바
HID 글로벌, 실내 위치 서비스로 인력 적재적소 배치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4.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HID 로케이션 서비스 발표…빌딩 관리 개선과 운영 효율성 향상 기여

[CCTV뉴스=신동훈 기자] HID글로벌이 새로운 HID 로케이션 서비스(HID Location Services)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인력 위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 공간 활용 분석이 가능해 빌딩 관리를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HID 글로벌측은 기업, 대학, 제조시설은 물론 인력을 최적화하고 실시간 위치 서비스를 사용해 시설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함 라드스탁(Harm Radstaak) HID글로벌 물리 액세스 통제 부문 부사장은 “HID 로케이션 서비스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인력 최적화 솔루션”이라며, “트러스티드 ID를 활용해 새로운 기능들이 빌딩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 지 고객들이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사람을 신속하게 찾으며,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등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HID로케이션 서비스는 최근 HID글로벌이 인수한 블루비젼(Bluvision)의 기술이 적용됐으며, 기업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실시간 위치 서비스는 빌딩 내 직원 이동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과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체 시설은 물론 공동과 개인 공간 사용 최적화를 위한 통찰력을 얻고자 할 때 활용될 수 있다. 근접 기반 서비스는 직원의 체크인과 체크아웃 모니터링 등을 위해 개인이 특정 지역 근처에 있을 때 위치를 파악한다.

이 솔루션은 저전력 블루투스 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BLE)를 활용하며 그간 RFID 기술을 구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어 온 대규모의 열린 공간과 영역에서도 전례 없는 정확성을 제공한다. HID 로케이션 서비스는 HID 스마트 카드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및 블루투스 비콘을 포함하고 있어 실내 위치 확인 서비스와 물리적 액세스 제어를 모두 단일 카드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모델과 최소한의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통해 안테나, 서버 및 유선 인프라 등 비싼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총 소유 비용(TCO)을 더욱 절감해준다. 이 솔루션은 AC 전원 저전력 블루투스 에너지(BLE)/와이파이 게이트웨이에 간편하게 연결해 설치 가능하며, 개인 스마트 카드 비콘을 제공한다.

향후 HID 로케이션 서비스는 인력과 빌딩 최적화를 넘어 건물 자동화 기능, 풍부한 보안 기능, 생활 안전 관리와 규정 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기능 등으로 확장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