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솔루션, NVLink 8GPU 시스템 제품 출시
상태바
슈퍼솔루션, NVLink 8GPU 시스템 제품 출시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4.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동희 기자] 슈퍼마이크로의 한국 총판 슈퍼솔루션은 NVLink 8GPU시스템인 ‘SYS-4028GR-TXRT’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SYS-4028GR-TXRT’은 HPC(고성능 컴퓨팅) 클러스터와 하이퍼 스케일 워크로드 환경에서 처리 대역을 최대한 확장하기 위해, 최신 NVIDIA NVLinK GPU 상호 연결 기술을 지원한다. 초당 40GB의 전송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최대 8대의 테슬라 P100 GPU를 연결해 단일 노드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테슬라 P100은 엔비디아 최초의 딥 러닝 전용 슈퍼컴퓨터에도 장착되었으며, 슈퍼솔루션의 ‘SYS-4028GR-TXRT’이 출시됨으로써 이전 세대의 GPU와 비교해 12배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관련 연구진과 과학자들에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슈퍼솔루션 'SYS-4028GR-TXRT'

‘SYS-4028GR-TXRT’는 듀얼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v4/v3 제품군을 지원하고, 최대 3TB에 이르는 DDR4-2400MHz 메모리와 선택 모델에 따라 듀얼 온 보드 네트웍 1GbE 혹은 10GbE을 제공하며, 티타늄 레벨의 이중화 된 전원 공급 장치는 최고수준의 전원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에 새로 오픈한 실리콘밸리의 친환경 제조 시설을 통한 에너지 비용 절감과 오염 물질 감소 시스템으로 서버와 스토리지 제품의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We Keep IT Green”의 모토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성현 슈퍼솔루션 대표는 “GPU 가속 컴퓨팅은 휴대폰, 태블릿, 자동차와 드론, 로봇에까지 두루 쓰이고 있으며 특히 딥 러닝 기술이 필수 요소인 인공지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고성능 GPU인 ‘SYS-4028GR-TXRT’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맞물려 기능적인 부분에서 뿐만 아니라, 높은 전력 효율과 가성비면에서도 고객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