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KT·LG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에 주목하는 알뜰족
상태바
SK·KT·LG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에 주목하는 알뜰족
  • 신기현 기자
  • 승인 2017.04.1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기현 기자] 기가인터넷이 전국적으로 상용화가 이뤄지고있고 인터넷가입자는 2000만명을 넘어선지 오래다. 치열해지는 가입 유치 전쟁 속에서 인터넷가입 채널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으며, 기존의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한 인터넷 신청이 아닌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통해 SK·KT·LG 인터넷 서비스를 가입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경기도 광명시에 사는 A씨는 이사하면서 급한 마음에 가장 먼저 생각난 고객센터를 통해를 통해 인터넷 신청을 하고 설치했다. 하지만 며칠 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인터넷가입사이트에서 신청하면 현금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후회스러운 마음이 들었다.

인터넷 공식가입카페 펭귄통신 관계자는 “아직도 인터넷가입사이트가 더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다. 더욱 유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SK·KT·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비교사이트란 인터넷가입을 신청하기 전, 각통신사별 요금 비교와, 적합한 요금할인정보 제공, 그리고 가입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온라인 가입센터다.

이처럼 온라인가입을 잘활용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수도 있다. 하지만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 모로 좋은 점도 있지만,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최대지원‘ 등의 문구로 유혹해 사기를 치는 경우도 많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또한 가입전 반드시 다음과 같은 4가지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첫째. 사이트 하단에 업체정보가 기재돼 있는가(사업자등록, 통신면허, 회사주소)

둘째. 최근 후기나 접수목록을 확인해 정상 영업 중인지 확인

셋째. 요금 상담시 부가세와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금액을 안내하는 곳인가

넷째. 인터넷 가입 시 현금지원 금액이 타 사이트에 비해 크게 차이가 나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