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희 플로리스트,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 영예
상태바
홍채희 플로리스트,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 영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4.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광재 기자]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경북지사)이 주관한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 홍채희 플로리스트가 작년에 이어 이번 2017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부분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지난 4월5일부터 4월10일까지 6일간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를 비롯해 8개 경기장으로 분산, 49개 종목으로 나뉘어 학생, 일반인 참가자 등 590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 우승한 선수들에게는 오는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수상종목의 국가기술자격 시험이 면제되면서 각종 직종 자격증이 주어진다.

홍씨는 서울시립대학교 환경원예학과 학사를 졸업, 현재는 고려대학교 대학원 화훼장식학과에 재학 중에 있다.

홍씨는 “그동안 경기대회를 준비하신 모든 선수들과 지도 선생님 모두 수고하셨다. 많은 질책과 그보다 더 많은 격려를 해주시는 주위 모든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지금보다 더 멋지고 실력 있는 플로리스트가 되리라 다짐해본다. 저와 같은 길을 가고자하는 후배들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서 화훼장식분야에 눈부신 활약을 펼치길 희망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