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빅데이터 전문가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위드인 여기모임’ 개최
상태바
여기어때, 빅데이터 전문가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위드인 여기모임’ 개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4.1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사로 이문수 ZEPL CTO, 리처드박 전 링크드인 엔지니어 등 발표 나서

[CCTV뉴스=최진영 기자]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빅데이터 전문가들을 초청해 지식을 나누는 자리를 4월 12일 마련했다.

▲ 여기어때는 (왼쪽부터)이문수 ZEPL CTO, 윤진석 여기어때 CTO, 리처드박 전 링크드인(Linked i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나해빈 유튜브 파트너 테크놀로지 매니저가 참석한 가운데 개발자의 교류의 장 '위드인 여기모임'을 4월 12일 진행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본사 소강당에서 '글로벌 빅데이터 분야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위드인(With人) 여기모임’을 개최했다. 윤진석 여기어때 CTO를 비롯, 이문수 ZEPL CTO, 리처드박 전 링크드인(Linked i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나해빈 유튜브 파트너 테크놀로지 매니저가 연사로 나서 빅데이터 활용법과 개발 히스토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문수 CTO는 웹 기반의 인터렉티브 노트북 아파치(Apache) ‘제플린(Zeppelin)’ 공동설립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다. 제플린은 국내외 글로벌 IT기업을 비롯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램. 이 CTO는 제플린 창업 과정부터 아파치 최고 프로젝트로 인정받기까지 과정을 소개했다.

리처드박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 페이팔(Paypal), 구인·구직 SNS 링크드인, 세계 1위 CRM 기업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 실리콘밸리 글로벌 기업을 거쳐 최근 석박사로 구성된 자동 문서화 작업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했다. 그는 초기 실리콘밸리의 빅데이터 개발환경, IT기업의 흥망성쇠 등 경험을 공유했다.  

나해빈 매니저는 메신저 앱 ‘라인’과 관련된 에피소드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네이버, 라인 등에서 빅데이터 개발 경력을 쌓고 현재 구글에서 유튜브 콘텐츠 파트너 테크놀로지 매니저 직책을 맡고 있는 빅데이터 전문가다. 빅데이터 해석 및 처리방법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윤진석 CTO는 “글로벌 빅데이터 전문가들과 소통 기회를 통해 구성원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고, 젊은 인재들의 열정을 전문가들과 나누고 싶었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위드인 여기모임'은 외부 전문가들과 회사 직원(위드인)간 교류의 장을 만들고,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멘토를 초청해 모임을 정례화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