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14년 ‘빅데이터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SK C&C, 2014년 ‘빅데이터 사업’ 본격 추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3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사업 TF’ 발족…컨설팅· 구축·서비스까지 한번에 제공

SK C&C가 2014년에 빅데이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SK C&C는 이를 위해 ‘빅데이터 사업 TF’를 발족하고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SK C&C는 50여명의 빅데이터 전문가가 포진한 빅데이터 사업 TF를 100명 규모로 늘려 컨설팅부터 사업 수행 및 유지보수까지 전체 IT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빅데이터 브레인 조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비롯한 외부 빅데이터 사업ㆍ기술 전문가도 적극 채용할 예정이다.

SK C&C 관계자는 “빅데이터가 정보기술(IT) 최신 트렌드로 주목받았지만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던 국내 빅데이터 시장이 2014년에는 전(全) 산업분야로 확산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포브스는 시장 조사기관 IDC 자료를 바탕으로 2014년 세계 빅데이터 시장이 2013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161억달러로 본격적인 시장 상승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다.

SK C&C는 빅데이터 사업 TF를 중심으로 통신·반도체, 금융, 보안, 서비스ㆍ제조 등 각 산업별 빅데이터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설 방침이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개인화·마케팅 ▲대외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 위험 관리 ▲제조 산업 현장에서 생산 혁신을 일으키는 공정관리 등 다양한

특화 빅데이터 서비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확보하고 있다. SK C&C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아마존의 빅데이터 서비스인 EMR(엘라스틱 맵 리듀스, Elastic Map Reduce)과 동일하게 클릭 몇 번만으로 업로드된 정형·비정형의 데이터를 분석해 결과를 내놓는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하둡 클러스터를 위한 인프라 자원 할당 및 회수를 지원하고 데이터 수집ㆍ저장ㆍ분석을 자동으로 처리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데이터 쿼리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웹을 통한 분석과정 모니터링 및 결과 확인을 지원한다.

이병송 SK C&C 빅데이터 사업 TF장은 “SK C&C가 다양한 산업군의 프로젝트 경험과 컨설팅·시스템 구축·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자체 빅데이터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업무 및 업종특성에 따라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