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CMOS 기반 레이다로 오토모티브 성장 노린다
상태바
TI, CMOS 기반 레이다로 오토모티브 성장 노린다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4.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모티브 매출 두 자릿수로 껑충… R&D 투자 덕분

[CCTV뉴스=이나리 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적극적인 투자 개발로 오토모티브 사업군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TI는 오토모티브에서 커넥티비티, 컨버전스, 스마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TI코리아는 4월 10일 TI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서 2016년 TI의 전체 매출은 133억 3700만 달러였고, 이 중 오토모티브가 18%(24억 달러)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는 TI코리아가 처음으로 오토모티브 전담팀을 만들었던 2012년 오토모티브 매출 점유율 9%와 비교했을 때, 4년 만에 두 자릿수로 성장한 셈이다.

이처럼 TI가 빠르게 오토모티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요인은 2016년 전체 R&D 비용 13억7000만 달러 중에서 오토모티브에 투자하는 비율이 무려 22%에 달하기 때문이라고 T회사 측은 설명했다.

강상균 TI 코리아 상무는 “시장조사에 따르면 인간은 하루 평균 4시간을 자동차를 포함한 교통수단에서 시간을 보낸다고 한다”며 “따라서 TI가 추구하는 비전은 안전하고, 깨끗하고, 더 재미있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